K-스토리 주역 양성하는 스토리작가를 위한 레벌업 특강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회장 성인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회장 성인규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회장 성인규)에서는 '스토리작가를 위한 레벨업 특강'을 서울시가 주최한 Try Everything 2022의 지역 공동협력 프로그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도림역 문화교실에서  진행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트라이 에브리싱 2022의 '웹툰 엑세러레이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 되었으며,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회장 및 웹소설 플랫폼  ㈜스토리야 대표를 겸임 하고 있는 성인규(필명:장담)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성인규회장은  프로 웹소설 작가로서 성공하기 위한 기초 이론부터, 문장과 스토리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노하우까지 실전에 바로 활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달 했다.

성인규회장(뒷줄 좌 세번쨰)이 수업후 수강생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성인규회장(뒷줄 좌 세번쨰)이 수업후 수강생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특강 현장에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준비생과 현재 활동중인 기성 웹소설 작가도 참여 하여 관심을 모았으며,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에서 작가 생활과 출판사 대표로서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전달하며 수강생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성인규 회장은 " 최근 웹소설 웹툰이 K-스토리의 원천스토리로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원천 IP인 웹소설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형식의 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강의를 통해 진솔한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참가자들이 공감 할 수 있게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고 말했다.    

한편,    Try Everything 은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기관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로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시도한다’는 스타트업의 도전 정신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