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에서는 교원들을 위한 상시 원격 직무연수 4개 과정(무료)을 올해 11월 30일까지 확대 제공한다.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에서는 교원들을 위한 상시 원격 직무연수 4개 과정(무료)을 올해 11월 30일까지 확대 제공한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 장명선, 이하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2022년부터 상시 원격 직무연수를 보다 확대하여 제공한다고 26일(화) 밝혔다.

상시 직무연수란, 교원이 정해진 연수기간 없이 원하는 시점에 자율적으로 수강신청 및 학습을 실시(수료조건 충족 시 이수증 출력 가능) 할 수 있는 직무연수이다.

양평원에서 제공하는 상시 직무연수 과정(4개 교육과정)은 성인지 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폭력예방교육'으로서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사의 구체적 역할을 안내하고 있다.

교원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해당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원의 개별 일정에 맞춰 학습은 최소 2일에서 최대 11월 30일까지의 기간 안에 이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안내는 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시 직무연수에 대해 학습자들은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이수할 수 있어 좋았다”, “수강신청 기간을 기다리지 않아 좋았다” 등 의견을 통해 상시 직무연수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양평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내 양성평등 및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교원의 의식 제고와 전문역량 강화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양평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4회 연속 ‘최고' 등급 달성 기관으로 선정(교육부 장관상 수상)되어, 교원 원격 직무연수 교육의 내실화 노력과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