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IP 라이선스 사업 구체화
- 해외 시장 타깃의 IP 개발 및 콜라보레이션 추진

좌측부터 오드리, 랄라, 이드리, 리니 캐릭터 / 사진제공 = 지앤플렉스
좌측부터 오드리, 랄라, 이드리, 리니 캐릭터 / 사진제공 = 지앤플렉스

영유아 행동학습 성과분석 서비스 ‘플레이에스큐’를 운영하는 ㈜지앤플랙스가 ‘플레이에스큐 친구들’ 2기 캐릭터 4종을 금일(4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플레이에스큐 2기 캐릭터는 영유아가 실감형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기존 캐릭터 스타일을 보완하여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신규 캐릭터 4종은 SQ-0104 행성에 사는 레서 판다 ‘랄라’, 기린 ‘리니’, 오리너구리 ‘오드리’와 코끼리 땃쥐 ‘이드리’가 모험을 펼쳐 나가는 이야기로, 플레이에스큐 실감형 콘텐츠에 등장해 스토리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지앤플렉스는 공식 SNS를 통해 플레이에스큐 친구들 2기 캐릭터들의 브이로그, 월페이퍼, 이모티콘, 온·오프라인 이벤트 안내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의류, 잡화, 화장품 등 캐릭터를 접목한 다양한 굿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앤플렉스 엄준형 대표는 “이번 플레이에스큐 캐릭터들은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는 ‘가변성’을 염두에 두어 제작됐다”며, “향후 ‘랄라’, ‘리니’, ‘오드리’, ‘이드리’ 등의 캐릭터 IP를 활용해 실감형 콘텐츠 프로그램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앤플렉스는 지난 6월 MOU 협약을 맺은 ㈜유니드캐릭터와 함께 인도 진출을 가시화하면서 캐릭터 IP를 콜라보레이션 한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인도 문화를 다수 적용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1억 4천만 명의 인도 영유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