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의 김인숙 대표를 만나보았다. 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는 현재 11명의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매니지먼트를 시행중이다.
 

● 다음은 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의 김인숙 대표와 일문일답

1. 회사 소개바랍니다. 

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는 2013년 10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1기 교육생 11명이 꿈의 방향을 함께 찾아가는 중이고, 드림 브랜더 3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제공 중인 서비스의 특징을 알기 쉽게 소개바랍니다.

'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는 꿈이 없거나 꿈이 있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아카데미'와 자신이 세운 전략을 바탕으로 꿈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트레이닝 센터', 그리고 자신의 꿈이 실제 브랜드가 되는 단계일 때 퍼스널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을 돕는 '매니지먼트'로 구성된 통합적인 꿈 매니지먼트 회사입니다.

3. 현재 창업 아이템이 성공할 수 있다고 판단한 이유는?

사실 성공 아이템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 일을 시작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꿈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설레고 행복합니다. 제가 꿈을 좇아가는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했을 뿐인데 그 글로 인해 다양한 친구들의 상담을 해 주게 되었습니다. 매번 온라인상의 글로, 혹은 1회성 만남과 상담으로 그 친구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없다는 사실이 항상 마음에 걸렸습니다. 

고민 끝에 8주짜리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내가 지금까지 겪어온 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책에서 본 듯한 내용이나 자기 계발서에서 늘어놓는 뻔한 이야기보다는 조금 더 실질적이고 바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교육을 기획했습니다. 
사업으로써 성공에 대한 확신보다는 개개인의 꿈이 성장하는 과정을 브랜딩 하게 되면 그들의 꿈이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어질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현재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다면 간략하게 소개 바라고, 기존서비스 보다 개선된 점 혹은 경쟁 우위를 가진 부분에 대하여 설명바랍니다.

꿈과 관련된 교육 혹은 퍼스널 브랜딩 관련 교육이나 프로그램은 참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 대한 1회성 강연을 가지고 삶이 성장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버킷 리스트를 쓰고, 자신의 유언장을 써보는 등의 일반적인 방법들도 분명 효과가 있겠지만 저는 그보다 좀 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줍니다. SNS를 활용하여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시야를 넓히는 방법을 알려주고, 남에게 나를 알릴 때 필요한 글쓰기나 말하기 교육, 마케팅적 사고에 대한 것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해주는 분들도 일정 돈을 받고 컨설팅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을 제대로 펼쳐야 할 때 이들에게는 그럴 금전적 여유가 없습니다.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들의 꿈을 함께 키워가는 마음으로 돈을 받지 않고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지원해주고 향후 수익이 발생했을 때 그 수익을 분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혹 그들의 꿈이 실현되지 않더라도 그 과정을 함께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5. 창업기간 중 기억에 남는 어려웠던 부분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 바랍니다.

이제 막 시작한 단계라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좋아서 시작했던 일인데 누군가의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더 잘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긴 것은 사실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희만의 공간이 아직 없다는 것입니다. 저희 공간이 없다보니 매주 교육을 위해 장소를 대여해야 하고, 마케팅 관련 회의를 할 때마다 여기저기 카페를 옮겨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즐기고 있습니다.

6. 향후 계획에 대하여 한마디? 

1기 교육생들의 교육이 12월 말이면 끝납니다. 꾸준히 2기, 3기 교육생들을 모집해서 꿈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할 생각이며 이후 연습생으로 전환된 분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다양한 단체, 기업과의 연계 시스템을 차근차근 구축해 나갈 생각입니다. 현재 몇몇 단체랑 이야기가 오고 가는 중인데, 저의 좋은 취지를 이해해주고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아 향후 다양한 곳들과 재미있는 일들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꿈을 브랜드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의 마케팅 활동을 SNS 위주로 돕고 있는데 무대를 넓혀서 출판이나 방송,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이나 워크숍 등으로 확대하여 이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7. 함께하는 팀원이나 직원이 있다면 그들의 역할과 함께 소개 바랍니다. 

직원이나 팀원의 개념 대신 함께하는 가족들이 있습니다. 
드림브랜딩 매니지먼트의 전반적인 그림과 일러스트 작업을 맡아주고 있는 그림쟁이 밤깨비 이준호 작가님, 건강을 전파하는 ‘귤녀의 운동이야기’의 허란 홈 퍼스널 트레이너, 건강한 음식 로푸드를 알리고 있는 로푸드 코디네이터 에이미 김민정님. 그리고 꿈을 이제 막 만들어가기 시작한 11명의 교육생들이 있습니다. (고지영, 구선화, 권세훈, 김민경, 김지영, 김태준, 박소진, 안현정, 이은실, 이자민, 황보경) 이 11명의 몇 달 뒤의 모습도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