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베트남 2021-2022년 TOP100 국제비즈니스 스타일 - 파이오니어어워드  도나뷰티  김동희대표 
사진 : 베트남 2021-2022년 TOP100 국제비즈니스 스타일 - 파이오니어어워드  도나뷰티  김동희대표 

 

도나뷰티(대표 김동희)는 자사 베트남법인의 사업성과로 김동희 대표가 한국인 최초로  'Pioneers 2021-2022' 에서  베트남 뷰티 제품 분야 '선구적 기업가 상'을 수상했다고 08일 밝혔다.

The Pioneers 2021-2022는 비즈니스 스타일 매거진(Business Style Magazine)과 비즈니스 스타일 인터네셔널 네트웍(Business Style International Network) - the BSIN Global이 공동 주최하고 남홍 미디어 그룹(Nam Huong Media Group)이 제작한 국제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 시상식으로 지난 12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되어왔다.    

도나뷰티  베트남법인은 한국 뷰티 기업 제품을 베트남 고객들에게  '도나박스'(DONA BOX)라는  브랜드로  런칭해 큰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도나뷰티 김동희 대표는 한국 뷰티 산업 분야에서 25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으로 , 지난 2019년 베트남 뷰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도나뷰티 베트남법인을 설립했다. 회사 설립과 동시에 코로나 팬데믹 발생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맞았지만,  리더십과 직원들의 헌신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나박스 브랜드를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도나박스는 100% 한국 정품 화장품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베트남  고객에게 70% 이상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고품질 화장품을 좋은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 정품 화장품 콤보 프로모션 세트’의 경우  판매 개시 후 수 시간만에  매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도나뷰티는 현재까지 베트남시장에 한국 제품을 33개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키며 안정적 유통망을 확보하고 , 현재  20개 이상의 국내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도나뷰티 김동희 대표는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뷰티 산업에 종사해온 만큼 베트남으로 시장 확대를  준비중인  국내 기업의 어려움과 양질의 제품을 구하고자 하는 현지 소비자의 어려움을 모두 이해한다“며 ”도나박스를 통해 한국 기업과 베트남 고객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나뷰티는  베트남에서 지난 2021~2022년 ‘Top 100 비즈니스 스타일 어워드’ 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우수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도나뷰티는  동남아 시장에서 팬데믹 이후 K방역이 알려지면서 K브랜드, K제품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진 상황으로  도나뷰티 베트남법인을 통해 다양한 K제품을 더 많이 알리고 ,  동남아 시장 진출을 꿈꾸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허브 역할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