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소속 기업-청년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 성료
*리트젠, 군포시 청년 대상 모의면접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기업 참여

이미지제공: 리트젠, 군포산업진흥원 인재발굴 프로젝트 포스터
이미지제공: 리트젠, 군포산업진흥원 인재발굴 프로젝트 포스터

응용 광기술(UV장비) 전문기업 리트젠(대표 김성근)이 지난달(30일)까지 진행한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는 군포산업진흥원이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군포지역 기업들과 함께 진행하는 기업-청년 간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리트젠은 군포산업진흥원을 통해 매칭된 지역 청년 구직자 및 대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직무별 교육,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 및 모의면접 등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는 리트젠을 비롯해 군포시 소속 유망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 중 우수 인재에게는 참여 기업의 면접 기회를 제공하여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리트젠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군포지역내 우수인재를 만나고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군포시와 지역 기업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청년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한 청년 참가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우수한 기술 기업을 접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실질적인 채용절차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리트젠은 군포시의 주요기업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시설에 살균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