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공연

공연기획사 아투즈컴퍼니(대표 이유지)는 ‘음악 속 화합’을 주제로 오는 11월 24일(수) 강동아트센터 소극장(드림)에서 ‘양악과 국악, 시각과 청각, 고전과 현대가 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공연 '다르미가틈’ 을 개최한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아투즈컴퍼니 제작으로 선보이는 공연 ‘다르미가틈’ 은 양악과 국악, 시각과 청각, 고전과 현대가 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무대를 통해 나와 타인의 경계를 허물고 ‘다른 것들의 조화’를 이루어내는 것을 기획 의도하고 있다.  

‘다르미가틈’은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비제의 카르멘 환상곡 등과 같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있는 클래식 곡을 국악기로 편곡하여 연주하기도 하고 쑥대머리, 태평가를 클래식악기로 연주하는 등의 색다른 시도한다. 

또한 음악과는 또 다른 무언(無言) 예술인 판토마임 퍼포먼스를 통해  듣는  즐거움은 물론, 보는 즐거움 까지 더한다.  공연중에는  관객이 직접 마임이스트와 함께 참여하는 구성이 포함되어  관객의  공연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공연에는  작곡가 백승현의 창작곡이자 초연곡인 ‘별솔’도  첫 공개 된다.  

아투즈컴퍼니는 이번 공연기획에서 음악에 더해진 판토마임(스토리)과 무대디자인을 통해 장애인, 외국인, 남녀노소 등 언어의 장벽을 넘는 무한한 상상력을 기대했으며,  나와 다른 사람들을 편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조화 했다.  또한 음악과 다른 장르를 결합하는 것 역시, 예술 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서로 다름으로  대칭적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궁극적으로 관객과 호흡하는 것을 목적으로  예술 간의 조화와  시너지를  구현했다.      

본 공연에는  에드윈 킴(피아노),  소재완(바이올린), 비비아나 킴(플루트), 안보영(가야금), 소명진(해금), 신비성(대금), 정도형(마임)이 출연하여 서로 다른 장르간의 화합을 선보이고 백승현이 작, 편곡에 참여하였다.

아투즈컴퍼니 이유지 대표는 " 공연 '다르미가틈’을 시작으로 획일화된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편곡, 현대음악의 재발견, 고전과 현대의 교차, 창의적인 무대구성 등 생각의 전환을 일깨워주는 다양한 공연을 개발하여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과 예술가들에게 재미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며,   음악 외 다른 예술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나가 마임아트은 물론, 비주얼아트, 현대무용, 쉐도우아트, 샌드아트 등과의 결합을 시도하여 ‘다름’이라는 벽을  공연을 통해 허물어 진정한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연 ‘다르미가틈’은 11월 24일(수) 강동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되며 현재 인터파크에서 성황리에 티켓판매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