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조림 식품명가 삼포식품에서는 맛과 영양이 가득한 삼포 꽁치통조림이 각종요리에 사용되는 편의성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로 접어드는 환절기에 섭취한 등푸른 생선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을 채워주고, 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하지만 생물생선을 구매하고 손질하는 것이 1인가구나 요리구력이 낮은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있다. 삼포식품의 꽁치통조림은 건강에 좋은 등푸른 생선의 조리가 어려운 경우에 간편하게 맛과 영양을 즐기는 대안이 된다.

꽁치는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 함량이 높은 등푸른 생선으로 EPA와 DH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 심장병 등 순환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삼포식품 꽁치통조림은 조림류로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꽁치통조림를 튀김가루,카레가루,계란,빵가루를 순서데로 묻힌후 튀겨내 맥주와 안주로 함께먹는 일명 ‘꽁맥’도 코로나19로 늘어난 혼술족에게 이색요리료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삼포식품관계자는“ 자사 꽁치통조림은 원재료 선별에서부터 제조과정 전반에 위생과 엄격한 품지관리 기준을 원칙적으로 지켜나가고 있으며,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고 말했다.

한편, 삼포식품은 꽁치통조림이외에도 고등어, 황도, 번데기 등 통조림 자체브랜드와 대기업 oem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16 대한민국 국민브랜드 대상 수상, 2016 글로벌브랜드 대상 수상, 2018년 4월 한국산업표준㉿ 인증획득(한국식품연구원)의 성과를 올린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크고 작은 손길을 내밀어 윤리적 기업으로 상생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