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총운 이 달은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침착하게 차분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게 좋은 달이에요.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너무 티 내지 마시고요. 사람들을 만날 때에도 예의 바른 모습을 보여주세요. 침착한 태도와 세련된 매너가 행운을 불러올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질투와 시기에 사로잡힐 수 있어요. 연인에게 서운한 감정을 느낄 수도 있고요. 투덜대지만 말고 점수를 딸 방법부터 찾아보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운명 같은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당신이 애타게 찾던 이상형이 나타날 거에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재물운 이번 달은 돈을 얻고 싶다면 주위 사람들의 힘을 빌리는 게 좋아요.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에요.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 하는 것도 좋아요.

행운 아이보리색, 비상금, 공원이나 맛집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총운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너무 과신하지 말고 자신 있는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특히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어요. 누군가 연인에게 접근할 수 있으니 잘 살피도록 하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헤어진 연인과 다시 이어질 수 있어요. 아직 마음이 남아 있다면 한번 연락해 보세요. 어쩌면 상대방도 연락을 기다리고 있을지 몰라요.

재물운 이 달에는 수중의 재물을 최대한 아끼고 절약하며, 재물을 모으도록 하세요. 수입을 늘리기는 어려워도, 지출을 줄이는 것은 쉬워요.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행운 노랑색, 도시락, 종교시설이나 미용실

 

양자리(양력 321~419)

총운 순풍에 돛을 단 듯이 만사가 순조로울 거에요.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어요.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 마세요. 당신이 겸손해야 행운이 더욱 커질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오해를 받을 만한 언행은 삼가세요. 연인 이외의 다른 이성은 멀리 하는 것이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상조금 쿨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거나 끌려 다니지 마시고요. 끝까지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도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달이 될 거에요.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아요. 돈이란 돌고 돌아야 더욱 늘어나기 마련이에요.

행운 그린색, 복권, 카페나 유원지

 

황소자리(양력 420~520)

총운 이 달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시기에요. 서둘러 의욕만 앞세우지 말고 현실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아요. 차근 차근 풀어가다 보면 무슨 일이든 해결할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도록 하세요. 가벼운 말 한 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요. 무심코 넘긴 말 속에 진심이 담겨 있을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작은 우연이라도 놓치지 마세요. 어쩌면 우연한 만남이 인연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동안의 노력이 하나 둘 빛을 보게 될 거에요. 횡재수도 있으니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어요.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푸는 것도 잊지 마세요. 고마운 분들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하는 것도 좋아요.

행운 파랑색, 음악, 쇼핑몰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총운 당신이 반짝 반짝 빛나는 시기이니 무슨 일이든,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을 갖도록 하세요. 자신 있게 행동해야 당신이 더욱 빛날 수 있어요.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어깨를 펴보세요.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거에요.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연인에게 소홀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첫인상이 별로여도 몇 번 더 만나보도록 하세요.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는 거에요.

재물운 이 달은 평소보다 재물 관리에 신경 쓰는 게 좋아요. 특히 월초에는 웬만하면 지갑을 열지 마세요. 중순이 지나면 조금씩 여유가 생길 거에요. 투자를 계획하는 분들도 위험부담이 높은 일은 피하세요.

행운 네이비색, , 관공서

 

게자리(양력 622~722)

총운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고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마세요.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세요.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작은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마세요. 작고 사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짝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그만 애태우고 시원하게 한번 고백해 보세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에요.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과도한 쇼핑만 피하세요. 지름신만 잘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거에요.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세요. 잘하면 선배나 윗사람에게 소개를 받을 수도 있어요.

행운 브라운색, , 주점이나 패스트푸드점

 

사자자리(양력 723~822)

총운 이번 달은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맞춰서 눈치껏 조금 둥글 둥글 살아가는 게 좋아요. 괜히 튀거나 모난 모습을 보이지 마시고요. 무슨 일이든 좋게 해결하도록 하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두 사람만의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 다툼이 생길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낯선 사람은 조금 멀리 하세요.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어요.

재물운 돈과 관련 비교적 평온한 한 달이 될 거에요. 너무 돈에 연연하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세요. 필요한 만큼 벌고, 쓰고 싶은 데 쓰는 게 좋아요. 재물에 집착하다 보면 그만큼 재물이 멀어질 수 있어요.

행운 오렌지색, 간식, 바닷가나 공원

 

처녀자리(양력 823~923)

총운 이 달은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 있어요. 자리에 앉아 있어도 자꾸 딴 생각에 빠져들 수 있고요. 괜히 딴 짓하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세요. 지금은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분위기를 잘 파악하는 게 좋아요. 혼자서 기분 내지 말고 연인의 기분도 잘 살피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세요. 이성 앞에서 부끄러워하거나 내숭떨지 마시고요. 자신감을 가질수록 당신의 연애운도 좋아질 거에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빠듯한 한 달이 될 거에요. 당신의 수입에 비해 많은 돈이 나갈 수도 있어요.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무조건 안 쓰고 버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에요.

행운 바이올렛색, 향수, 맛집이나 피트니스센터

 

천칭자리(양력 924~1022)

총운 이 달은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여야 하는 시기에요. 다른 사람들에게 주눅들거나,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자신감을 가져야 그만큼 당신의 운이 좋아질 수 있어요. 실수나 잘못을 하더라도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지난 일들은 빨리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분위기를 잘 파악하는 게 좋아요. 혼자서 기분내지 말고 연인의 기분도 잘 살피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세요. 이성 앞에서 부끄러워하거나 내숭떨지 마시고요. 자신감을 가질수록 당신의 연애운도 좋아질 거에요.

재물운 금전적으로 다소 빠듯한 한 달이 될 거에요. 당신의 수입에 비해 많은 돈이 나갈 수도 있어요.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무조건 안 쓰고 버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에요.

행운 레드색, 음악, 대중교통

 

 

전갈자리(양력 1023~1122)

총운 이 달은 당신의 결정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신중한 선택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에요. 매사에 수지타산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이득이 없는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시고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의 변화를 잘 살피는 게 좋아요. 상대방의 마음이 식거나 한 눈을 팔 수도 있어요.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마음 놓지는 마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게 좋아요. 이성을 만날 때에는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아요. 돈이나 재물에 너무 마음을 쓰지 마세요.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적당히 만족하세요.

행운 핑크색, 아로마용품, 산책로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총운 이 달은 할 일을 미루지 말고 꾸준하고 성실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자신이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아요. 설마 하는 안일한 생각이 당신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요. 매번 가던 장소나 코스는 피하도록 하세요. 연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소개팅보다 미팅에 나가보세요.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재물운 재물과 관련한 일들은 원칙과 순리에 따르세요. 모험적인 일이나 투기는 피하는 게 좋아요.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 볼 수 있어요. 요행이나 횡재보다는 당신의 땀과 노력을 믿으세요.

행운 브라운색, 텀블러, 레스토랑이나 기차역

 

염소자리(양력 1225~119)

총운 작은 노력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에요. 돌 하나로 두 마리의 새를 잡을 수도 있어요.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평소보다 목표를 높게 잡아보는 것도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마세요.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거에요.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세요. 친구였던 사람이 갑자기 이성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재물운 이 달에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수도 있을 거에요. 새로운 일이나 계획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아요.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고요. 다만, 일자리를 구할 때에는 조건을 잘 따져보세요.

행운 블루색, 이메일, 기차역이나 카페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