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nsmart, Apollo Bold 출시
Tronsmart, Apollo Bold 출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20.07.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 시장에 처음 진출

Tronsmart, Apollo Bold의 출시로 칩 제조업체 퀄컴(R)과 다시 협업

애플이 에어팟을 출시한 뒤로 트루 와이어리스(TrueWireless)가 유행이 됐다. Tronsmart는 4개월 전에 이어버드 Onyx Ace를 출시하면서, 세계 곳곳에서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포브스를 비롯한 매체 기업들은 Onyx Ace를 가리켜 '애플 에어팟의 대체품'이라고 불렀다. 이 업계 혁명은 사람들의 습관을 바꿔놓았다. 사람들이 막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에 익숙해질 무렵, 애플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에어팟 프로를 발표했다.

Tronsmart가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36%의 소비자가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의 좋고 나쁨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한다. 에어팟 프로 출시는 세계의 관심을 모았으며, 소니도 이 게임에 뛰어들었다. 최대 TWS 칩 기업 퀄컴(R)도 예외가 아니다.

Tronsmart

퀄컴(R)은 이 시장에서 한 몫을 차지하기 위해 오랜 파트너 Tronsmart와 손을 잡고 Apollo Bold를 개발했다. 이번에 퀄컴은 Tronsmart의 첫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버드를 지원하기 위해 아직 다른 제품에 사용된 적이 없는 자사의 대표적인 QCC5124 칩을 적용했다. Apollo Bold는 퀄컴(R)의 최대 칩 제조공장 중 하나인 Grandsun에서 생산된다.

퀄컴(R)에 따르면, Tronsmart Apollo Bold에 사용된 QCC5124 칩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블루투스 신호 처리를 지원하며, 아무 간섭 없이 이 두 기능이 최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한편, 시중에 출시된 다른 ANC 모델은 블루투스 신호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 두 개의 칩을 사용해야 한다. Tronsmart Apollo Bold는 최고의 효과를 내기 위해 광역과 협력 노이즈를 캔슬링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피드포워드 및 피드백)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설계됐다. 최대 25~28dB의 노이즈를 캔슬링할 수 있는 일반 모델과 달리, Tronsmart Apollo Bold는 최대 35dB의 노이즈를 캔슬링할 수 있다.

Tronsmart Apollo Bold는 왼쪽과 오른쪽 이어버드가 동시에 블루투스 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TrueWireless(TM) Stereo Plus 동기 신호 전송 기술을 사용한다. 에어팟 프로를 포함해 대부분의 TWS 이어버드는 트루 와이어리스 스테레오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중심 이어버드가 먼저 신호를 받은 후 나머지 이어버드로 신호를 전송하며, 이로 인해 작동 지연이 발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