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종근당과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 지원하는 ‘머시팜’ 캠페인 실시
알보젠코리아, 종근당과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 지원하는 ‘머시팜’ 캠페인 실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6.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보젠코리아와 종근당의 머시론 담당 임직원들이 머시팜 캠페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가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장 1위 리더십을 보유한 머시론이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하여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테마인 ‘머시팜(Merci-Pharm)’은 머시론(Mercilon)의 국내 출시 이후 29년간 여성들의 건강한 피임을 도운 ‘의약업계(Pharm)’ 종사자들에게 ‘감사(Merci)’를 전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머시팜 캠페인 참여 약국에는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의 피임약 상담 툴이 제공된다. 머시론 복약 상담 툴은 일선에서 경구피임약 판매와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35세 이상 흡연 여부나 복용 중인 약물과 같은 피임약 복용 전 필수 확인 사항 △경구피임약의 안전성 및 세대별 구분 등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 하는 피임약 정보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약국은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김혜빈 팀장은 “머시팜 캠페인이 제공하는 복약 상담 툴은 소비자 인지도 1위 피임약인 머시론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은 자료”라며 “앞으로도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사님들의 복약 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염경환 차장은 “국내 경구피임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 머시론과 함께 소비자 안전을 위한 복약 상담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활동이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머시론은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초 저용량 경구피임약으로 2019년에는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이 주최한 제1회 ‘코리아 팜 어워드’에서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 피임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며 약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2020 한국 산업의 구매 안심 지수’ 조사 결과 피임약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돼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를 재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