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세포를 속부터 재생시켜준다는 리쥬란힐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노화에 따라 피부지방층이 줄어들고 자외선노출등으로 피부의 탄력을 좌우하는 코라겐과 탄성섬유등이 감소되면 진피층이 약해지고 탄력을 잃게 됩니다.
 
오늘은 잃어버린 피부탄력과 건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는 리쥬란힐러에 대하여알아 보고자 합니다.

Q : 리쥬란힐러란 무엇인가요?

리쥬란힐러란 연어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생체적합한 물질을 탄력을 잃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주사하는 방식의 피부재생치료로 ‘연어주사’로도 불립니다.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olynucleotide)를 피부 진피층에 주사를 통해 직접 전달해 진피증에 투입해 자연스럽게 안쪽부터 피부재생을 도와 표피와 진피층을 두껍게 하고 피부장벽을 회복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Q : 리쥬란힐러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요?

리쥬란힐러는 피부재생을 통해 근본적 피부회복을 돕습니다. 이를통해 피부의 볼륨감과 주름개선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결을 개선시켜줍니다. 단순히 피부의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를 넣는 수술과 달리 피부 탄력섬유 재생과 복원에 도움이 되어 피부 항노화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美 FDA와 한국의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받아 신뢰성이 높습니다.

Q : 시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피부의 상태에 따라 전문의료진과 상의 하여 진행되는 리쥬란힐러는 일반적으로 좋은 효과를 위해 3~4주 간격으로 3회~4회 내외의 시술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시술이지만 환자별 상태에 따른 주입량과 주입의 방법등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경험과 전문성이 검증된 병원을 찾아 시술하는 것이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시술 부위는 일반적으로 양볼과 이마, 턱선등 얼굴전체에 시술하게 됩니다. 리주란힐러는 주사후 약간의 붉은 현상이 생길 수 있으나 세안과 보습으로 붉은기는 사라지게 됩니다.

Q : 인터넷에 보면 리쥬란힐러 잘못되면 실명 되는지 묻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리쥬란힐러 잘못하면 실명될 수도 있나요?

리쥬란힐러 시술전 관련 질문의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은 일반 필러를 통한 미용시술시 필러가 혈관에 유입시 피부괴사나 실명을 유발할 수 있어서 나오는 질문들입니다. 리쥬란 힐러가 필러와 유사하게 젤타입이기 때문입니다.
 
리쥬란힐러 역시 혈관에 주입되는 경우 부작용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리쥬란힐러를 주입 방식이 여러개의 침이 달린 주사바늘로 정해진 안전한 깊이만큼 진피에 수직으로 침습해 손으로 약물을 넣는 방식과 주입을 기계로 하는 방식일 경우 염려하는부작용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머지 한가지 방식인 미세한 주사기로 피부를 비스듬하고 얇게 침습해 진피에 주입하는 방식의 경우 역시 정상적 시술이라면 피부에 얇게 주입이 되기 때문에 혈관에 주입되어 발생하는 피부괴사나 실명에 우려는 매우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 리쥬란힐러 병원 선택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리쥬란힐러 시술은 매우 대중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피부관련 시술은 한 가지만 하기 보다는 복합적으로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아 시술병원의 미용전문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리쥬란힐러 하나만을 목적으로 가는 것 보다는 종합적인 피부미용개선을 상담 할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또한 병원의 평판을 온라인을 통해 검색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만을 보고 판단하기 보다는 집도의의 시술경험을 기준으로 보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의학자문: 대한의료협회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