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동참하기 위한 각계각층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순임)는 6일 도청을 방문,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3월말 예정인 회장단 이․취임식을 취소하고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순임 회장을 비롯한 23개 도 단위 회장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 분들과 환자들을 응원 한다”며 “경북여성단체에서도 힘을 모으고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23개 도단위 회원단체와 23개 시군협동단체로 30만명의 회원이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내 대한불교 조계종 4대 교구본사에서도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보탰다. 경상북도내 소재하고 있는 4개 교구본사인 직지사, 은해사, 불국사, 고운사 소속 스님과 신도를 대표해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과 고운사 주지 자현스님은 6일 도청을 찾아 성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이때에 불교계에서 조금 이라도 힘을 보태기 위해 도내 본․말사의 스님들과 신도회가 한마음 으로 성금을 모았다”며 “사찰에서도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해서 이번 코로나 사태가 빨리 극복될 수 있도록 끝까지 돕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회장 임종복)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성금 1천만원을 전해왔다. 임종복 협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민의 불안감이 크다. 이번 사태가 하루 빨리 종식돼 도민의 삶이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옥외광고물 업계도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했다.
안동에 소재하는 지역기업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청아(대표 권오철)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살균소독제 1천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기증된 제품은 친환경 물질인 과산화초산으로 만든 소독제이다. 살균소독제는 공공 시설 방역에 사용되며, 스프레이는 사용하기 편하도록 소형 용기에 담겨있다.
(사)한국청년회의소도 경북이 활력을 되찾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청년들도 작은 보탬이 되겠다며 1천만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대한적십 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사)한국청년회의소는 전국 16개 지구의 329개 지방 청년회의소에 5만여명의 회원이 청년실업 프로젝트, 새터민 청소년 정착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경북의 청년기업가들도 기부에 동참했다. 도내 청년기업가들로 이뤄진 (사)경상북도청년CEO협회(회장 박창호)도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1천만원상당의 손 소독제 1,000개를 기증했다.
해외 한인동포도 응원의 손길을 건냈다.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 합회장은 “경북이 하루 빨리 활력을 되찾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며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성금 2,600불 (310만원)을 기탁했다.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는 오는 10월 전국체육 대회에 18개국 1,500여명의 해외동포선수단을 출전시킬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각계각층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꼭 필요한 현장과 취약계층 등에 지원 하겠다”며 “위기를 극복해온 경북의 저력으로 이번 코로나 사태도 반드시 극복해 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