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공공기관 단계별 채용 지원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산업인력공단,공공기관 단계별 채용 지원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02.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직무중심 채용 제도 수립 지원과 공정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재외동포재단 등 7개 기관과 6일 공공기관 단계별 채용 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단은 업무협약 대상 기관이 국가직무능력표준(이하 NCS) 기반 직무능력 평가방식을 적용하여 인재를 선발하도록 지원한다.

2017년 7월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직무능력 필기평가 시행 기관 수가 증가하는 등 공정채용을 위한 직무능력 중심 평가가 확대되고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MOU)은 전형단계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소규모 공공기관의 채용 부담을 경감하고,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향후 공단은 공공기관의 요청 내용에 따라 직무기술서 작성부터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등 기관별 채용과정을 맞춤형으로 밀착 지원한다. 또한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과 채용 관련 법령의 준수 여부 검토, 서류.면접 평가위원 공유, 필기.면접 평가 문항 제공 등 단계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단은 기관별 채용 일정에 맞춰 차질없이 채용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전담 지원자(공단 담당자)를 지정하여 도움말 서비스(Call-in Help Desk) 운영할 예정이다.

공단(김동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 사업으로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의 공정성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의 공정 채용 모델이 민간기업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