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EI(Event Identity) 디자인을 진행했다.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청정 산양삼이 생산되는 원년을 기념하고 산삼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며 산삼 융복합 항노화산업 중심지 함양의 위성을 정립하기 위한 엑스포로, ‘일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란 주제로 2020925일부터 1025일까지 31일간 함양군 상림공원(1행사장)과 산삼휴양밸리(2행사장)일원에서 개최된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심벌마크는 역동적인 그래픽과 다채로운 색상을 통해 엑스포의 활기와 산삼이 사람에게 주는 혜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산삼과 태극, 그리고 엑스포의 가치를 형상화하여 엑스포의 국제적 위상과 대한민국 대표 산삼의 고장 함양군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함양군과 엑스포의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전달한다.

이번 EI 디자인은 산삼의 신비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캐릭터 상품 판매의 주 고객층인 어린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엑스포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확정된 엠블럼은 향후 홍보 리플릿, 브로슈어, 포스터, 캘린더, 홍보영상, 기념품, 인형탈, 현수막, 홍보탑, 홍보 조형물 등 엑스포 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