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학교 졸업식

회복적서클대화 협회와 회복적대화 서클로는 지난 27일 고양 아람누리에서<회복적생활교육 청소년 리더스쿨> 졸업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평화로운 대화 문화 확산을 위한 꿈의 학교인 ‘청소년 리더스쿨’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고양, 파주지역의 중, 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은 무엇인지, 청소년 리더로서의 학교에서 어떻게 활용해 나갈 것인지 이론과 실습을 통해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숙 회복적 서클대화 협회이사장(꿈의 학교 교장)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의식주만큼이나 의미 있는 ‘관계’가 중요합니다. 청소년리더스쿨을 통해 이제 우리는 각자의 공간에서 활동하는 동료키퍼(진행자)가 되었습니다. 청소년 서클키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혔다.

청소년기자단 임명식

이날 졸업식에는 회복적대화 서클로 대표(홍선경), 한국투데이 대표(최창호)와 협회원들이 다수 참석하여 축하했으며, 그간 청소년리더스쿨 활동을 모은 동영상 시청과 롤링페이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간 배움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리더스쿨은 ‘청소년 기자단’으로 신청한 7명의 학생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청소년기자로서  '드림세콰이어' 꿈찾기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만남을 할 예정이다. 청소년기자단에 신청한 권진남 학생(교하고1)은 “ 학교로 돌아가서 청소년리더스쿨에서 배운 것을 학급회의시간에 활용해보고 싶고, 기자단활동을 통해 여러 멘토들을 만나 인터뷰해 볼 앞으로의 활동 역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회복적서클대화협회와 회복적대화서클로는 공동체대화문화 확산을 위해 고양,파주,김포,강화 등의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신뢰서클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양시를 중심으로 한 평화로운 대화문화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각종 활동에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