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30일째 날 : 마용성을 아시나요?
[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30일째 날 : 마용성을 아시나요?
  • 이두용 동기부여 전문기자
  • 승인 2019.08.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용성을 아시나요?

마포로 향하는 30대 중반의 젊은 청년들에게 한수 배운 날이다. ’마용성‘ 요즘 부동산 용어 중에 ’마용성‘이 뜨고 있다. 사실 마용성은 대단한 부동산 전문용어는 아니고 신조어일 뿐이다. 마용성은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를 합쳐 부르는 말이다. 도대체 마용성이 뭐길래 그럴까?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는 강북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한강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이다. 10년 전만 해도 오래된 아파트가 많았지만 지금은 뉴타운이 만들어져서 새 아파트가 많아졌다. 

마포에 위치한 아파트/출처:픽사베이

마용성은 한강 다리만 건너면 많은 회사들이 몰려 있는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그래서 30-40대 직장인들이 강북인 마용성으로 들어간다. 강남에서 살기에는 돈이 부족하고, 강남처럼 살 수 있는 마용성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투자자들도 신규 물량을 찾을 때 마용성보다 좋은 물건이 없다. 한강을 바라보고, 강남에 있는 아파트처럼 좋은 시설이 있는 곳이 마용성이다. 투자 가치를 인정받았는지 집값 상승률도 가파르게 올랐다. 돈이 있고 부동산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마용성에 투자하려고 한다. 그래서 마용성 마용성 하는 것이다.

지구 행성 택시도 젊은 직장인 고객들을 마용성에 내려준 적이 많다. 처음 갈 때는 ”이 동네에 이런 아파트가 생겼구나. 많이 바뀌었네.“라고 생각했다. 아무 생각 없이 매일 다녔는데 오늘 마용성에 대해 들어보니 왜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사는지 알게 됐다.

마용성은 강남과 가깝다. 강북이라 강남보다 아파트 값이 싸다. 투자 가치가 높다. 아파트에는 놀이방, 독서실, 피트니스 센터 같은 각종 편의 시설이 있다. 

아파트를 사려고 고민 중이라면 마용성에 가십시오.  

주의 : 과도한 대출은 패가망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