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주골
사진:전주골 고기류

마포 공덕하면 식도락 객들에게는 고기를 먼저 떠올린다.  마포는 마포역과 공덕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업과 아파트단지가 밀집되어 있어 점심시간이면 직장인들의 식사행렬로 바쁘고 저녁이 되면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들과 가족고객들이 섞이면서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에 맞추어 색깔있는 맛집이 많은 곳이다.

이중 서부지방법원과 공덕역 4번 출구 중간 정도에 위치한 전주골은 마포 공덕역 고기회식으로 인기가 있으며, 점심에는 직장인들 사이에 갈비탕으로 인기가 높다. 깔끔하고 깊은 국물에 넉넉한 갈비살이 있는 갈비탕은 든든한 점심 한 끼로 추천 할만하다.

전주골 식사류는 갈비탕외에도 양푼비빔밥, 된장찌개, 김치찌개, 삼채양푼비빔밥, 삼채돌판비빔밥, 삼채제육볶음, 삼채돌판불고기, 냉면등으로 점심 식사고객을 유혹한다.

전주골은 식사뿐아니라 고기류가 좀더 유명하다. 때문에 마포, 공역역 인근 고기집 회식이나 주말외식을 고기로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인기 장소다. 고기류 메뉴는 돼지고기로 오겹살, 가브리살, 항정살, 목삼겹, 소고기로 갈비살, 와규안심날개살, 와규꽃등심이 있다. 회식은 1층보다는 넓은 2층이 무난하다.

눈치가 빠른 분들을 식사류에서 알았겠지만 전주집은 삼채를 많이 활용한다. 고기류를 주문하면 밑반찬으로 삼채무침이 곁들여 나온다. 삼채는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지방분해를 도와준다. 구기를 구울 때 좋은 고기와 함께 불이 중요한데, 전주집은 고기 맛을 끌어 올리는 참숫을 사용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로 일요일도 영업한다.

한국투데이 관리계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