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인 한국투데이’는 전 세계 25개국 4억 5천만여명이 사용하는 언어로 중국 다음으로 많은 언어인구를 갖고 있는 스페인어를 국내에 널리 알리고 스페인어 교육을 원하는 도전적인 사람들을 위한 교육 나눔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 프로젝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에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유용한 표현 ”입니다.

¡Hola, todos!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의 마르가입니다.

 오늘은 스페인어 권 국가에서 여행 중인 분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 표현들을 알려드릴 거에요. 

 먼저 여러분들이 기차, 비행기, 버스 티켓을 사러 매표소에 가서 이렇게 말씀해보세요.

 Un billete para Barcelona, por favor. 바르셀로나 티켓 한 장 주세요.

 행선지 자리에 본인이 가야하는 지명을 넣어서 말씀하시기만 하면 되겠죠?

 billete가 바로 티켓이구요, billete de tren, billete de avión, billete de autobús와 같이 

 더 자세하게 표현하실 수도 있어요. 

 자 그러면 직원이 

 ¿Sólo ida? 편도요? ¿Ida y vuelta? 왕복이요? 이렇게 물어 볼거에요, 

 그러면 각자 자신이 구매하려던 티켓에 맞게 편도인지 왕복인지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행선지에 몇시에 도착하는지도 한번 물어보세요~

 ¿A qué hora llega a Barcelona? 몇 시에 바르셀로나 도착이죠?  

 (llegar 도착하다, a qué hora 몇시에)

 마지막으로는 비행기나 기차에 탑승해서 자리를 바꿔도 되는지 물어볼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Podria cambiar de asiento? 자리를 바꿔도 될까요? 

 네, 이렇게 해서 교통수단 이용 시 한번쯤 사용할 법한 스페인어 표현들을 봤는데요-

 물론 관광지에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지만, 스페인어권 국가에 갔으니

 스페인어로 질문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죠?

 자 우리는 다음시간에 또 유용한 표현들로 만나요, ¡Hasta luego!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