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작은 습관 실천으로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가는 자기혁신서 ‘습관홈트’(저자 이범용)가 출간되었다.

생활 속 작은 습관 실천으로 삶의 변화를 만들어 가는 자기혁신서 ‘습관홈트’(저자 이범용)가 출간되었다.

습관홈트는 작심삼일을 탈출하여 습관을 만드는 가장 쉬운 전략과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습관들이는 방법을 알려주며, 책을 통해 저자와 그의 주변 사람들이 습관을 통해 경험한 크고 작은 놀라운 변화를 담고 있다.

신간 습관홈트는 글쓰기 습관, 독서 습관, 영어 공부 습관, 메모 습관, 기상 습관의 성공 노하우를 밝히고 있으며, 책을 통해 저자는 하루 10분 작은 습관 3개를 트레이닝하면서 주중에는 물론 공휴일에도 4시 30분에 일어나게 되었고, 자투리 시간 10분도 활용하는 시간관리 습관이 자연스럽게 생겼으며, 25년 흡연습관을 버리고, 직장과 사회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이기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밝히고 있다.

신간은 이범용 저자와 함께 ‘습관홈트’에 참가했던 사람들에게 찾아온 변화도 공개되어 있다.

자기혁신서 습관홈트는 ‘스티븐기즈’의 작은 습관을 한국의 보통 사람에게 맞춤화하여 매일 습관 3개를 10분 안에 실천하며 삶을 변화시키는 전략으로 차별화 하고 있다. 또 월간, 연간 목표를 관리법을 체계화 하여 공개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다.

1. 나의 꿈과 연계해 1년 목표를 세운다.

2. 꿈이 없다면 롤모델을 찾아 목표를 세운다.

3. 10분 내에 실천할 작은 습관 3개를 정한다.

4. 매일 습관 3개를 정한 만큼 또는 초과 실천한다.

5. 카톡으로 습관 실천 결과를 공유하고 격려한다.

6. 여행 등 특수 상황에서는 대체 습관을 활용한다.

7. 매월 습관 실천 보고서를 작성하고 평가하고 보상한다.

8. 정기 피드백 모임을 통해 습관 관리를 한다.

9. 5개월, 작은 습관 실천 프로그램을 완료한다.

10. 홀로 서기를 하되 평생 습관 관리에 들어간다.

습관의 재발견저자 스티븐 기즈는 신간 습관홈트 추천사로“작은 습관 모델을 사람에게 직접 적용하고, 그들의 습관 결과를 추적하고 기록함으로써 작은 습관의 위대함을 보여주었다. 습관 강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 수준을 높인 그의 공헌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저자 이범용은 성균관대학교에서 무역학을 전공했고, 싱가포르 국립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첫 직장은 한화였고, ATLASBX, JTI를 거쳐 현재 삼성 SDI에서 프로젝트 매니져로 근무하고 있다.

어느덧 2017년 하반기를 맞고 있다. 올해가 넘어가기 전에 삶의 변화를 주는 작은 습관을 실천해 보면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