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20대 남자들의 상징적인 근육이 뭘까요? 음… 저는 어깨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남자 분들 멋진 옷을 입었는데 어깨 근육이 없다면 호감도가 떨어지겠죠? 자, 오늘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1분 만에 어깨와 가슴근육을 순간적으로 깡패로 만들어 주는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푸쉬업 자세를 해줍니다. 기본 푸쉬업은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이루어야 하지만, 어깨를 이용한 푸쉬업은 양 발은 가슴 쪽으로 더 끌어당기시고요, 엉덩이는 하늘을 향해 올려줍니다. 오늘의 운동 팁은 머리는 밑으로 숙여 배꼽을 바라보셔야 합니다. 머리를 들게 되면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대로 머리가 양 손 사이로 내려가도록 합니다. 어깨 근육을 이용해 상체를 밀어 올리세요.. 처음 실시하는 분들은 몇 개만 해도 충분히 느낌이 오실 겁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내려가지 마시고요, 느낌이 올 때까지를 한 세트로 하세요. 적으면 5회 많으면 15회까지 합니다. 이 동작이 쉬운 분들은 다리 쪽에 의자 등을 이용해 다리의 위치를 더 올려서 더 높은 위치에서 실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처음부터 상체를 많이 내려가게 되면 어깨 근육에 무리가 가고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느낌이 많이 오시나요? 헐크 어깨 만들어서 여자 친구에게 당당해 지세요. 오늘도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