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2개의 챕터, 10번의 레슨을 통해 운동의 기본과 키 크기 운동을 배워보셨는데요~

이번 챕터는 바로 이 어깨와 관련된 운동입니다.

특히 20 대 남성 몸짱의 기준점이 바로 어깨인데요,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곳이죠. 하지만 속근육을 발달시키지 않으면 무게 운동시 부상의 위험이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깨 근육 안쪽에 위치한 ‘4개의 근육으로 구성된 회전근개’ 강화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의자에 앉아서 실시하겠습니다. 밴드를 이용한 회전근개 강화 운동입니다. 노란색이나 빨간색으로 준비하시고요, 밴드가 없으신 분들은 밴드 없이 실시하셔도 됩니다.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앉아서 허리는 곧게 펴줍니다. 양 팔꿈치는 90도로 구부리고 밴드는 타이트 하게 잡아주세요. 팔꿈치는 양 옆구리 옆에 붙여주시고요, 오늘의 운동 팁입니다. 팔꿈치가 옆구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완전히 고정을 시켜 줍니다. 두 주먹을 불끈 쥐시고요, 호흡 마시고, 내쉬면서 엄지손가락을 의자 등받이 쪽을 향해 뻗어줍니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요, 양 주먹이 제자리로 돌아올 때 주먹에 힘을 풀지 않도록 해줍니다.

이 운동은 세트당 15회 실시 합니다. 세트 후에는 가볍게 어깨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오늘도 역시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 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