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10대 청소년 키크기 동작 세 번째 시간에서는 의자를 이용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바로 시작할까요~??

바퀴가 달리지 않은 고정된 의자를 준비하세요. 의자 옆에 나란히 서주시고요, 한 다리만 의자 위에 올려놓습니다. 이때 양 다리의 간격이 최대한 가까워야 안정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로 의자를 누르며 상체 전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성장판을 자극해 주기도 하지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밸런스 운동이기도 합니다. 한 동작 한 동작 정성스럽게 실시 하셔야 합니다. 처음 동작을 실시할 때 중심이 잘 잡히지 않는다면, 두 주먹을 쥐고 양손을 하늘로 뻗으며 다리를 박차고 일어납니다. 허벅지 전체, 그 중에서도 바깥쪽 근육을 쓰며, 상체가 올라갈 때는 엉덩이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상체가 내려올 때는 지탱하고 있는 발뒤꿈치가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발뒤꿈치가 의자에서 떨어진 다는 것은 허벅지와 엉덩이의 유연성이 떨어진 다는 것입니다. 이때는 의자보다 더 낮은 도구를 이용하여 하도록 합니다. 한 발에 15회에서 20회 실시 합니다.

여기서 팁! 의자의 높이는 내 무릎과 90도를 이루는 각도가 되는 정도가 적당하고요, 높은 의자보다는 낮은 의자로 먼저 시작하세요~ 늦었다고 생각 했을 때가 가장 빠릅니다. 오늘도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