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탁교육 종료 후 참가한 미용인과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더마힐엠지에프

(주)더마힐엠지에프에서는 대한두피모발전문가 협회에서 추진하는 두피안전시스템 캠페인의 일환인 ‘두피안전시스템 위탁교육’을 경남 창원, 거제, 통영의 미용인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8일 성료 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남지역 미용인 중 대한두피모발전문가협회의 두피안전시스템 캠페인에 참여 의사를 밝힌 미용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은 미용시술시 고객의 두피상태를 확인하고 고지 한 후 안전한 화학시술을 하기 위한 실무와 이론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구성은 미용인들이 실무에서 필요한 두피와 모발의 안전한 헤어미용시술을 위한 화학시술과 두피의 연관성과 이해, 두피진단과 판독을 통한 안전한 화학시술 활용 및 두피 상태에 따른 고지의무에 대한 내용이었다.

협회 위탁교육을 진행한 더마힐엠지에프 관계자는 “미용전문인들이 본 교육을 통해 미용인의 권익과 미용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 대처함은 물론 미용 소비자 개인의 두피상태를 시술 전 체크하고 고지함으로서 안전한 시술이 이루어 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피안전시스템 위탁교육은 월 1~2회 전국 각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이수 후 두피안전시스템 도입살롱으로써 인증마크 부착을 통해 전국적 두피건강 캠페인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