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아, 11년 연속 '팀앤팀' 연말 기부 다이어리 캠페인 동참
누적 5천7백만 원 돌파…‘지속가능한 나눔’ 실천
2025-12-03 정선주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대표: 백강수)은 '스칸디아모스'브랜드로 알려진 스칸디아(대표: 임순자)가 연말 기부 다이어리 캠페인에 후원사로 11년 연속 참여했다고 오늘 밝혔다.
스칸디아는 아프리카에 깨끗한 물을 전하는 팀앤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2016년부터 팀앤팀에서 진행하는 연말 기부 다이어리 캠페인에 후원사로 참여해 현재까지의 누적 후원금은 총 57,809,150원을 기부했다.
팀앤팀은 올해 캠페인 수익금을 케냐 투르카나주 식수위생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지역 주민들은 현재도 물을 긷기 위해 평균 7.8km를 걸어야 할 정도로 극심한 물 부족 상황에 처해 있으며, 기후변화로 가뭄이 장기화되어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
스칸디아는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핵심 가치로 삼아 ESG 경영을 실현해오고 있으며, 이번 다이어리 캠페인 참여 역시 환경과 사람, 사회를 연결하는 '지속가능한 나눔'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백강수 이사장은 "스칸디아는 지난 10년 넘는 시간 동안 꾸준한 후원으로 팀앤팀 식수위생 활동을 함께 지켜온 든든한 동반지로 기업의 나눔 철학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팀앤팀의 2026 기부 다이어리 캠페인은 기업의 단체 후원과 더불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펀딩으로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스칸디아와 같이 기업용 다이어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일반 시민은 해피빈 펀딩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