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정보 

- 제     목: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원     제: The 100 year old man who climbed out the window and disappeared

- 감     독: 플렉스 할그렌

- 출     연: 로버트 구스타프슨, 앨런 포드, 이와 위클란더, 조지 니콜로프

- 장     르: 베스트셀러 휴먼 코미디

- 등     급: 15세이상 관람가

- 공동 수입: ㈜블루미지, ㈜영화사 빅

- 배     급: ㈜영화사 빅

- 개     봉: 2014년 6월 19일

전세계  600만 부 이상 팔리며 ‘100세 할배 신드롬’을 일으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요나스 요나손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지난 100년간 스탈린과 김일성, 아인슈타인의 멘토로 20세기 역사를 들었다 놨다 한 숨겨진 능력자 알란 할배가 100세 생일을 맞아 요양원을 탈출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세계 여행을 그린 베스트셀러 휴먼 코미디이다.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이 오는 6월 19일 개봉을 앞두고 어린 시절부터 폭탄 제조에만 빠져 시한폭탄 같은 삶을 산 ‘폭탄광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시작부터 스페인 내전에 참여한 알란 할배의 폭탄 활약상 중 일부 장면이 공개되어 이목을 끈다. 이어 스탈린에게 납치되어 원자폭탄의 기밀에 대해 밝히라고 협박 받는 장면, 제 2차 세계 대전 중 미국의 원자폭탄 제조 비밀 프로젝트인 맨해튼 프로젝트에서 연구 책임자인 오펜하이머가 골머리를 앓던 치명적 결함을 단 1분만에 해결하는 역사적인 장면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