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디자인의 아늑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블루보트 게스트하우스는 현재 해운대 본점을 포함하여 서울, 부산, 제주에 5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 남포점은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BIFF광장 등 부산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남포동에 위치하고 있어 5개월간 2천명이 넘는 여행객들이 찾은 곳이다.

여행가들과 대화를 나누는 일이 즐거워서 게스트하우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블루보트 게스트하우스 남포점의 우대영점장을 만나보았다. 

 

1.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4년동안 해외에서 근무하면서 게스트하우스를 처음 접해 본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5년간 건설회사에서 새벽부터 저녁까지 하루 종일 치열하게 근무를 하다보니 게스트하우스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여행객들과 즐겁게 대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던 것이 생각나더라구요.

2. 블루보트 게스트하우스 남포점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남포동은 자갈치시장, 용두산공원, 감천문화마을, 태종대, 국제시장, 깡통시장, 보수동 헌책방골목, 부평야시장, 부평 족발골목, BIFF광장 등의 볼거리와 돼지국밥, 밀면, 냉채족발, 할매 유부전골과 맛집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게스트들이 체크인 후 게스트하우스에 잘 들어오시질 않으세요. 비오는 날만 제외하고요. 때문에 비오는 날에만 게스트들의 동의를 얻어 같이 조촐한 파티를 열곤 합니다.

3. 점장님만의 경영이념 또는 철학?

'적을 내편으로 만들자'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다보면 기분 좋게 오가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뭔가 기분이 안좋은 상태에서 여행을 오거나 부정적인 분들이 오시기 마련입니다. 그런 분이 보이면 집중적으로 그분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관심을 집중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불만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려고 애썼었고 그렇게 하다보니 처음 들어오실 땐 뭔가 부정적이었지만 나가실땐 감사하다고 고맙다고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4.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쓰는 부분이있다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청결함입니다. 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청결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다녀가신 게스트들이 '블루보트가 가장 깨끗하다'라고 하십니다. 청결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5. 게스트하우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조식(토스트,씨리얼,우유,쥬스,각종잼류,계란, 커피,녹차 등), 수건(필요시마다 교환), 슬리퍼, 샴푸, 린스, 바디클랜저, 다리마사지기,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매니큐어, 화장솜, 면봉./ 가방보관서비스/여행지안내/맛집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게스트하우스는 한국 문화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게스트하우스에 대해 잘 모르고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십니다. 저희 게스트하우스 뿐 아니라 다른 곳에 가시더라도 분명 그곳의 이용규정과 에티켓을 지켜서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에 오시면 게스트하우스 주인장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서 여행을 더욱 풍요롭고 다양하게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