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승마기계에 대해 설명 해주세요.

A: 승마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종합 운동뿐 아니라 자세교정 유산소운동 장기능 강화 척추교정 성장판 자극으로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특히 전신운동으로 아주 좋습니다.

Q: 승마기구를 개발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약 2000년 정도에 앞으로 비만과의 전쟁, 운동부족으로 인한 사회 복지 예산 문제 등 이러한 문제가 대두 되었을 때를 계기로 운동기구 중에 승마가 탁월한 운동이 된다고 하여 구상하여 승마운동기구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승마운동기구를 해외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어디에 진출 하셨나요?

A: 원래 영국이 승마의 본고장이기 때문에 영국이 최초이고 저희 회사가 두 번 째 입니다.

Q: 의료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던데..

A: 처음으로 생산 할 때는 의료기 보다는 레져, 헬스 쪽에 중점을 두었는데 동작이 100여가지가 나오다 보니 치료,재활에 좋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께서 재활치료 쪽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승마운동기구가 의료용으로 사용 하는 곳이 있다고 하던데..

A: 국내에도 연세대, 고려대, 경북의대, 분당 재생 병원, 삼육재활의원, 명연학교, 장애인학교, 보건소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승마운동기구와 요가를 함께 한다는게 보통 생각하기 힘든데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A: 저희도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처음 일 것입니다.

저희 소니라는 운동기구가 워낙 부드럽고 롤링이 아주 순수하기 때문에 그 위에서 요가를 곁들이면 운동이 배가가 되며 실제로 해 보니까 운동 효과가 크고, 사용하지 않는 근력까지 사용하게 되며, 요가의 따분함을 잊게 해 주는 서로 보완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승마 운동기구의 어떤효과가 있습니까?

A: 집중력, 담력강화, 스트레스 해소, 소화능력 및 변비 해소, 자세교정, 밸런스 위주로 체형을 완성시키며, 복부비만 개선 및 체지방 감소, 요실금, 성인병 예방, 전립선에도 좋습니다.

또한 상하로 움직이기 때문에 폐활량 증가로 심폐기능 강화 및 혈액순환 개선 등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많습니다.

Q: 승마운동기구의 대표적인 모드(동작)는 대표적인 것은 어떤 것이 있나요?

저희가 7여년의 연구 끝에 승마운동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것을 면밀히 분석하여 100가지 동작(모드)을 만들었고, 그 중에서도 16가지만 추출해서 하는 p2가 있고, 경주를 할 수 있는 경주기가 있고, 승마만 할 수 있는 승마기가 있고, 요가와 곁들인 소울이라는 승마운동구와, 재활치료에 활용하는 기구가 대표적입니다.

Q: 승마운동기구가 게임도 된다고 하던데..

A: 예, 콘텐츠 개발로 인하여 승마를 통해서 스트레스도 풀 겸 재미를 더하기 위하여 게임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사용자의 연령대도 다양한가요?

A: 그렇죠, 승마는 남녀노소 구분이 없죠. 또 동작이 다양하기 때문에 맞춤형 제품으로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하이서울브랜드에서 도움을 받은 것이 있나요?

A: 예, 많은 컨설팅, 정보교환등 서로가 Win-Win할 수 있는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나요?

  

A: 포티스 승마 운동 기구는 현재 트레이닝용, 재활용, 엔터테인먼트용, 가정용 등 4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더욱 발전 시켜서 국민모두가 즐길 수 있고 국민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특히 전력 없이 탈 수 있는 무동력 기구를 더욱 발전 시켜서 국민전체에 보급을 하고자 합니다.

Q: 무동력이라고 하면 전기가 안 들어가는 거죠?

A: 네, 순수하게 전기 없이 본인의 힘으로 타기 때문에 다이어트라던지 운동을 할 때 3~4배 정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