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현 모리야마에 위치한 맞춤정장 브랜드 DAVID LAYER, a COLOR Inc.(CEO: Tomohiko Banno)가 6개국의 일본 학교에 약 1,000장의 독창적인 디자인 마스크를 기부했다. 코로나19와의 싸움에 합류하는 이 마스크는 '와가라'라는 일본 전통 문양을 일상 패션으로 변신시켰다. DAVID LAYER는 현재 배송 제한을 고려해 프랑스, 영국, 스페인 및 이탈리아 순으로 현지 일본 학교의 학생과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배송했다.

The students of Japanese school in London received the donation of face masks

일본 내 대부분 지역은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상당한 승리를 거뒀지만, 코로나19는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여전히 큰 위협이다. 세계가 새로운 '코로나 이후' 생활방식에 적응하는 가운데, 사람들은 사회에 기여할 방법을 자문했다. DAVID LAYER는 일본 문부과학성과 의견을 주고받았고, 6개국(미국 뉴저지/이탈리아 밀라노/프랑스 파리/스페인 마드리드/호주 멜버른/영국 런던) 소재의 일본 학교에 독창적인 마스크를 배송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았다. 회사 대표는 멜버른 소재의 대학을 졸업했고, 대학을 다니면서 멜버른의 여러 가정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그는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게 됐다며 매우 기뻐했다.

Original face masks adorned with Japanese traditional prints

DAVID LAYER의 깊은 소망은 아이들이 웃고, 미래를 향해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다. 그런 만큼 DAVID LAYER는 Tomohiko Banno 대표와 Akihiro Banno 이사가 다닌 모리야마모노노베소학교에 약 1,000장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Donation of face masks to a local primary school in Japan

DAVID LAYER는 맞춤정장 외에 맞춤셔츠 같은 여러 경우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 라인업을 생산한다. DAVID LAYER는 정장과 셔츠의 앞과 뒤에 사용되는 12,000가지가 넘는 섬유 중에서 선별했다.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공기 필터링과 좋은 착용감 같은 기능성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유행과 재미를 고려해서 리넨, 면 및 신축성 데님을 선별하고, 일본 전통 문양을 넣었다.

마스크는 성장기에 있는 초등학생과 이들을 지원하는 교사 및 직원을 고려해 세 가지 크기(소형, 중형, 대형)로 제공된다. 거즈를 안감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세탁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오래 착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