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Annecy International Animated Film Festival)가 6월 15~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TAICCA)가 대만 애니메이션 산업을 최대한 홍보하고자 올해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및 시장(Mifa)에 참가할 가상 대만관을 개설했다. 또한, TAICCA는 국제 협력의 기회를 늘리고자 행사에 앞서 애니메이션 라이선싱 전문가들을 초청해 경험의 공유를 요청할 예정이다.

Taiwan Animated

가상 대만관은 15개의 대만 애니메이션 전시업체와 21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영화에는 유명 코믹 시리즈 Jhuge Shiro의 각색 영화 'Hero of Heroes', 작년 대만 금마장영화제(Golden Horse)에서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Golden Horse Best Animation Short Film)을 받은 Fish Wang의 작품 'Secret - Weapon', 대만 공영 방송의 'The Small Big' 등이 있다.

특히 본선 후보에 오른 두 편의 대만 애니메이션 영화가 주목할 만하다. 한 편은 VR 경쟁 부문에서 후보에 오른 John HSU의 'Great Hoax: The Moon Landing'이고, 다른 한 편은 졸업작품 부문에서 후보에 오른 국립타이베이예술대학교 학생인 I-Wen CHEN의 'Puppy Love'다. 이 학생의 졸업 작품은 'Ecran Total' 잡지의 표지에도 게재됐다.

TAICCA는 올해 처음으로 Meet the Publisher 프로그램을 통해 대만 애니메이션 산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국제 시장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12개의 출판업체와 44편의 만화, 그림책 및 그래픽 아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TAICCA의 매치메이킹 기제는 국제 애니메이션 제작자를 대만 그래픽 아트 출판업자에 소개하고, 양측 간에 회의를 주선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국제 공동 제작과 협력 기회를 마련하고자 번역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매치메이킹 행사에 참여하는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는 'The Corner Store I', 'The Illusionist on the Skywalk', 'Scrolls of a Northern City'를 비롯해 유명한 저자이자 삽화가인 Jimmy LIAO의 그림책 등이 있다.

TAICCA는 이 매치메이킹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독특한 'TAICCA 스쿨' 강좌를 맞춤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강좌에서는 라이선싱 전문가들이 창작자와 전시업체가 국제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필요한 IP 권리에 관한 지식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국제 영화제와 무역박람회의 개최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경우 취소되거나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TAICCA는 대만 최고의 콘텐츠를 세계에 소개할 준비를 마쳤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