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꼭 가봐야 할 여행 장소가 바로 '머지(Mudgee)'다.

매력적인 시골 머지에서는 목가적인 와인 양조장과 쾌락적인 즐거움에 전통적인 도시 풍경과 부티크 매장이 어우러진다. 시드니 북서쪽에 위치한 머지는 비행기를 타면 금방 갈 수 있다. 차로는 3.5시간이 걸린다.

머지에 도착하면 지역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Alby & Esthers에서 커피와 간식을 즐겨보자. 조약돌이 깔린 머지 모퉁이에 위치한 이 석조 테라스는 약 1873년에 건설됐으며,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현지 재료로 조리한 맛있는 메뉴를 선보인다.

나무가 죽 늘어선 예쁜 거리를 걸으면서 식민지 시대풍의 건물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그중 건축가 Alexander Dawson이 설계한 머지 우체국은 1862년에 건설된 건물이다. 도심에서 둘러볼 만한 지역 가게에는 Whatever Mudgee, Edited and Co, Cherry Red 등이 있다.

도시 풍경 속에서 걷다가 틈이 나면 머지의 요리도 탐구해보자. 우선 수많은 지역 와인 양조장 중 한 곳에부터 시작하면 좋다.

Apple Tree Flat 계곡에 위치한 Logan Wines는 Great Dividing 산맥을 배경으로 머지 지역에서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생물역학 와인에 관심이 있다면 Lowe Wines를 빼놓을 수 없다. 이 와인 양조장은 혁신적인 기법으로 소량 제조하는 와인을 전문으로 하며, 포도원과 농장에서 실용적이고, 지속가능한 관리를 시행한다.

Lowe Wines에 갔다면, 그곳에 있는 레스토랑 Zin House에서 점심 식사를 즐긴다. 고전적인 머지 언덕 풍경과 포도원 사이에 위치한 이 현대적인 농장 레스토랑은 전면적인 Tinja 조망을 제공한다.

계속해서 Robert Stein Winery and Vineyard에서 와인 시음을 이어간다. 1838년부터 와인 제조 전통을 시작한 Stein 가문이 1976년 이 포도원을 만들었다. 오늘날 이 포도원은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레드, 화이트 및 강화 와인을 생산한다.

Robert Stein Winery 부지에 있는 Pipeclay Pumphouse Restaurant는 머지 최고의 고급 레스토랑 중 하나다. 지역 농산물과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는 이 레스토랑에서는 셰프이자 소유주인 Andy Crestani가 지역 농부들의 열정과 품질을 반영한 요리를 만든다.

점심 식사 후에는 Burnbrae Wines에서 와인 시음을 이어간다. 이 부티크 와인 양조장은 가족이 소유하고 있으며, The Winemakers Cottage와 Varykino House를 포함해 맞춤 현장 숙박도 제공한다.

근처 소규모 맥주 양조장 Mudgee Brewing Co.에서 푸짐한 식사와 함께 이 지역에서 생산된 맥주를 즐기면 좋다. 머지는 또한 환상적인 밤하늘로도 유명하다. 머지 천문대(Mudgee Observatory)에서 별을 관찰하고, 망원경으로 은하수를 보면서 감탄할 수도 있다.

저녁이 되면 수많은 독특한 숙박 시설에서 밤을 보내자. 필요 시설을 모두 갖춘 고급스러운 Perry Street Hotel이나 수상 이력을 자랑하며 최고의 글램핑 경험을 선사하는 Sierra Escape도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