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여행을 계획할때 꼭 가봐야 할 여행 장소는 바로 '오렌지(Orange)'다. 오렌지는 우수한 요리와 와인, 환상적인 풍경 및 매우 흥미로운 역사 등으로 유명하며, 그 명성을 누릴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 오렌지는 시골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관광지다. 시드니에서 자동차로 3시간 반 정도 걸리며, 비행기로는 금방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오렌지는 식도락 주말이나 더 긴 휴가를 위해 찾을 만한 관광지다.

고도가 높고, 근처 카노블라스 산에서 나온 화산토가 풍부한 오렌지는 샤르도네, 소비뇽 블락, 시라즈 및 카베르네 소비뇽을 포함해 냉대 기후 와인을 생산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사과, 배 및 이국적인 과일부터 치즈, 고기 및 수제 맥주까지 지역에서 나는 환상적인 농산물을 발견할 수 있다.

오렌지 동쪽에 위치하며, 오렌지의 보석으로 불리는 Bills Beans에서 커피와 빵을 음미하며 식도락 주말 여정을 시작해보자.

카페인을 섭취한 다음에는 60개가 넘는 포도밭과 40개의 지하 저장고로 이어지는 오렌지의 수많은 와인 길 을 탐험할 시간이다. 여기에는 Heifer Station Wines, Swinging Bridge, Philip Shaw WinesRoss Hill Wines등이 있다. 어디를 갈지 선택하기 힘들다면 Orange Wine Tours 나 Vine Venture Tours를 통해 맞춤 투어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온종일 와인 시음을 즐긴 후에는 오렌지의 수많은 고급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저녁을 즐겨보자. 최고 품질의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Charred 는 독특한 맛을 내기 위해 새로 주문한 'Lucifer' 나무 및 숯 오븐을 이용한다. Rowlee Wines 에서 와인을 음미한 다음에는 현장에 있는 레스토랑 Racine에서 3코스 식사를 하거나, 호주에서 가장 찬사받는 여성 셰프 중 한 명인 Simonn Hawke가 지휘하는 Hatted Lolli Redini 에서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다.

오렌지에는 저녁에 쉴 수 있는 수많은 부티크 숙박 시설이 있다. 매력적인 오두막 Mayfield Vineyard 에서 하룻밤을 보내거나, Nashdale Lane Wines 에서 글램핑을 하거나, 양털 깎는 창고를 개조한 Black Sheep Inn 에서 숙박할 수 있다. 물론 Quest , Oriana , 또는 새로 개장한 Byng Street Boutique Hotel등의 호텔도 좋은 선택이다.

여정 이틀째는 Byng Street Local Store나 Good Eddy 에서 맛있는 아침 식사로 시작한 다음, 오렌지의 매력적인 가게에서 부티크 쇼핑을 즐긴다. The Sonic은 환상적인 공간 연출을 바탕으로 호주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만든 흥미진진한 의류, 액세서리 및 가정용품을 판매한다. 이 매장에서 길을 따라 잠시 아래쪽으로 걷다 보면 The White Place 가 나온다. 이 매장에서는 세련된 가구, 쿠션 및 양탄자를 구매할 수 있다.

남은 오후 시간에는 오렌지 주변의 역사적인 읍과 마을을 탐험해 본다. 잘 보존된 19세기 건물이 가득해서 예스러운 분위기가 나며, 유산 목록에 등재된 Millthorpe나 Carcoar 거리를 거닐어 보는 것도 좋다. 다음에는 Tonic 에서 맛있는 계절 요리로 구성된 점심 식사를 즐긴다. 좀 더 일상적인 체험을 원한다면, 오렌지로 돌아가서 Agrestic Grocer로 이동한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쇼핑과 외식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라이브 음악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시드니로 돌아가기 전에 아름다운 Nangar 국립공원 에 들러 부쉬 워킹을 하거나 캥거루, 왈라비, 송골매 및 쐐기 꼬리 수리 같은 지역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