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9일,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청두가 신경제 부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일련의 과학기술 혁신 공간을 공개할 예정이다.

고품질 과학기술 혁신 공간(High Quality Science & Technology Innovation Spaces)을 위한 2020 Chengdu New Economy Double Thousand Project 특별 회의가 Tianfu Vanke Cloud City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첨단 기술과 '꿈을 만드는 공간'에 초점을 맞춘 이 회의는 신경제 부문에서 100개의 새로운 장면과 100개의 신제품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과학기술 혁신은 도시가 양질의 발전을 하는 데 필수 요소다. 올해 초 중국 재정경제중앙위원회(Central Committee for Financial and Economic Affairs)는 청두-충칭 경제권 건설을 추진하고, 중국 서부에 고품질 발전을 위한 성장 거점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국가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과학기술혁신센터의 설립은 경제권 개발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향후 5년은 청두-충칭 경제권의 시작 단계이자, 청두가 국제 경쟁력과 지역 리더십을 도모할 중요한 기간이 될 전망이다. 기술 지원은 청두의 신경제 발전에 더 많은 추진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