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omore,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684만 호주 달러 유치
Apromore,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684만 호주 달러 유치
  • 최창호 기자
  • 승인 2020.07.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 소스 프로세스 마이닝(process mining) 기술 개발업체 Apromore가 독일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전문업체 GBTEC가 주도하는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684만 호주 달러(400만 유로)를 유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멜버른 기반의 컨설팅 및 기술기업 Leonardo와 Apromore의 기업 분할 전부터 Apromore를 양성하는 데 일조한 멜버른대학교도 참여했다.

왼쪽부터: CEO 겸 공동설립자 Marcello La Rosa 교수, 파트너십 겸 공동설립자 Marlon Dumas 교수, 최고설계자(Chief Architect) 겸 공동설립자 Simon Raboczi 박사, 최고데이터과학자(Chief Data Scientist) 겸 공동설립자 Ilya Verenich 박사

Apromore는 이 시리즈 A 투자를 바탕으로 자사의 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AI 기반의 자동 공정 개선(로봇 프로세스 마이닝, 규범적 공정 분석 및 자동 결정 최적화 등)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가트너의 2019 프로세스 마이닝 마켓 가이드에서는 "Apromore는 경쟁사보다 모델 개선을 위한 지능적인 지원과 예측성 분석에 훨씬 더 많이 집중한다"고 밝히고 있다. Apromore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지금까지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자사의 시장 입지를 더 확고하게 다질 계획이다.

Apromore CEO Marcello La Rosa 교수는 "자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와 프로세스 마이닝 분야에서 10년 동안 구축된 연구개발(R&D) 실적을 물려받았으며, 최첨단 프로세스 마이닝 알고리듬을 자사 제품에 적용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AI 기반의 자동 공정 개선 분야의 최신 연구와 혁신을 자사 제품에 통합함으로써, 자사의 경쟁 우위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상업용 개방 소스 사업 모델을 통해 프로세스 마이닝을 민주화하고자 하는 자사의 사명을 계속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투자와 더불어 GBTEC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에 따라 GBTEC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과 자동화를 위한 자사의 BIC 플랫폼의 핵심 요소로 Apromore의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GBTEC CEO Gregor Greinke는 "Apromore가 자사의 BIC 플랫폼에 통합되면 완전한 라이프 사이클 과정 최적화를 통해 디지털 변혁 여정을 가속화 하고자 하는 기업에 원스톱 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Apromore가 BIC 플랫폼에 제공하는 분석 역량은 성능이 부족한 과정, 재작업 반복, 낭비 및 병목 등을 찾아내는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 양사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중에서 최고의 분석 및 AI 기반 과정 최적화 도구가 탄생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Leonardo 상무이사 Adam Mutton도 Apromore의 잠재력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Apromore는 실제 그대로의 과정을 자동으로 발견하는 것부터 라이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예측성 과정 모델링과 통합적인 로봇 과정 발견, 스크립팅 및 자동화가 포함되는 미래 방향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AI 기반 과정 개선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고객은 발견과 분석 시간을 극적으로 줄여주고, 다량의 데이터 집합을 신속하게 분석하며,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개선을 결정하고자 구체적인 문제와 근본 원인 분석을 시행하는 Apromore의 능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멜버른 공과대학 학장 Mark Cassidy 교수는 "이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상업적 혁신으로 변신시키는 멜버른 공과대학의 강한 열정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컴퓨터정보시스템대학 학장 Uwe Aickelin 교수는 "Apromore의 성공적인 기업 분할은 본교에서 시행하는 연구의 질과 관련성을 보여주는 증거로써, 세계적인 컴퓨팅 연구 허브라는 본교의 입지를 강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Apromore는 멜버른대학, 타르투 대학(에스토니아) 및 기타 국제 연구소에서 10년 이상 진행한 방대한 연구와 혁신의 결과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