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컴퓨트프로젝트파운데이션(OCP)은  싱가포르 소재 데이터센터 공급사 스페이스DC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신설한 데이터센터의 OCP레디™ 인증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데이터센터는 본 OCP 인증을 받은 아시아 최초의 데이터센터로서 개방형 인프라를 도입하는 새로운 물결에 대비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효율성 높은 시설의 구축에 대한 인식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페이스DC의 자카르타 시설은 OCP 데이터센터시설프로젝트팀이 정한 가이드라인을 충족했으며 OCP하드웨어를 자신들의 IT 공간에 도입하기 위해 기본적인 시설 기준을 알기 원하는 데이터센터 운영사와 임차사들의 레퍼런스 역할을 한다. OCP레디™ 기준을 충족하여 OCP 데이터센터시설프로젝트팀이 승인한 시설들은 OCP레디™ 시설 인증을 받는다.

스페이스DC는 이 시설의 인증과 함께 OCP 재판매업체 생태계에 속한 회원사들 중에서 특정하여 지정하는 콜로솔루션 공급사의 자격을 획득했다. OCP 콜로솔루션 공급사들은 반드시 강력한 기술 서비스를 보여주고 OCP 인프라를 확대 설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스페이스DC는 동사 데이터센터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낮출 것을 약속하며 데이터센터 설계의 모든 측면에 엄청난 신경을 써왔다. 위치 선정에서부터 모듈형 설치, 시설을 가동하기 위해 동사가 사용하게 될 에너지 소스 그리고 폐열 재활용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것들은 스페이스DC가 자신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들이다.

대런 호킨스 스페이스DC  CEO는 "구글과 페이스북과 같은 기술 거인들이 속한 커뮤니티인 OCP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다는 사실에 스릴을 느낀다"면서 "아시아 최초의 OCP 콜로솔루션 공급사로서, 이 인증은 동 지역에서 사업 확대를 원하는 기업들을 위한 효율적이며, 신뢰도 높고 확장가능한 데이터센터 플랫폼이 되겠다는 스페이스DC의 사명을 분명히 보여주는 것이다. 우리는 OCP 인증 업체가 됨으로써 고객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위해 의존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 우리 자신을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오픈컴퓨트프로젝트파운데이션의 채널개발 담당 부사장 스티브 헬비는 "스페이스DC는 OCP 솔루션들이 아시아 전역에서 계속 성장하고 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더 개방적인 하드웨어 설계의 적용을 원하는 일반 기업들의 니즈를 이해하는 시설들과 운영사들이 더 많이 필요해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스페이스DC가 아시아 최초의 OCP레디TM 시설이 된 것을 축하하며, 이는 엄청난 성취"라고 말했다.

OCP DC 시설프로젝트팀의 핵심 멤버이자 OCP레디™ 프로그램 리더인 마크 댄시는 "JAK2 팀은 OCP레디™ 인증을 받는 모든 과정을 통해 깊은 기술 지식과 OCP IT 장비를 탑재하기 위해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를 만든다는 것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면서 "이 새로운 콜로 시설은 그 수가 늘고 있는 OCP레디™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에 환상적으로 추가하는 것으로서 스페이스DC의 OCP 고객들이 OCP 기술 도입에 따른 TCO 혜택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