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자사의 DeepinView 카메라 라인에서 전문적인 파생시리즈를 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하이크비전의 전문 DeepinView

지난 수년 사이에 보안 시장에는 인공 지능(AI)이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됐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 칩셋 성능은 다양한 알고리즘을 이용하고, 다중 지능 기능성과 더 높은 정확도에 일조하는 대용량 컴퓨팅 파워까지 지원하도록 발전했다. 새로 출시한 전문 DeepinView 카메라는 이와 같은 기술 발전의 좋은 사례로, 여러 가지 AI 기반의 딥 러닝 알고리즘을 하나의 유닛에 통합했다. 또한 이 알고리즘들은 한 하우징 안에 5~6개의 별도의 카메라로의 전환이 본질적으로 가능하게 한다.

하이크비전 국제 제품 및 솔루션 사장 Frank Zhang은 "전환 가능한 알고리즘을 삽입한 것은 자사의 AI 제품 개발에서 중대한 성과"라며 "기술과 기능성이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이 접근법은 최종 사용자가 보안 확보를 위해 신기술을 시도하는 것은 물론, 사업 정보와 기타 용도를 시행하기 위한 큰 가치를 부여한다" 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신제품은 비용 절감, 효율성 증대 및 신속하고 효과적인 사고 대응 같은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문 DeepinView 카메라는 두 가지 제품 분류를 결합한다.

첫 번째는 차량 분석으로 카메라가 자동 번호판 인식(automatic number plate recognition, ANPR)에 차량 속성 인식을 결합한 것이다. 차량 속성은 차량 제조사, 색상, 이동 방향 등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도시의 도로 검문소와 건물이나 산업단지 출입구 등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분류에 속하는 모델은 하나의 카메라 하우징에 자랑할 만한 6개의 전환 가능한 딥 러닝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는 얼굴 인식, 얼굴 카운팅, 안전모 감지, 주변 보호, 대기열 관리 및 다중 타깃 유형 감지(여러 타깃과 타깃 유형을 동시에 감지한다) 등이 해당된다. 그에 따라 사용자는 특정 용도에 맞는 알고리즘을 간단하게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차후 필요에 따라 알고리즘을 전환하면 된다.

'안전모 감지'를 예로 들면, 안전모 감지 알고리즘은 건설 현장에서 안전과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특별 장착된 DeepinView 카메라가 건설 현장에서 안전모를 착용한 근로자와 미착용 근로자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안전모 규정 위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경고를 보낼 수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소매점의 환경에서 얼굴 카운팅 기능을 통해 매장을 드나드는 고객을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반복 고객과 매장 직원을 자동으로 제외하기 때문에 매장 관리자는 신규 고객을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다.

알고리즘 간 유연성 덕분에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알고리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주변 보호 - 보안이 필요한 야외 공간을 모니터링하고, 침입 시 정확한 경고를 보낸다.

얼굴 인식 - 학교 실험실, 자료실 및 병원 약국 같은 다양한 조직 내 제한 구역에 대한 인증된 접근성을 부여한다.

대기열 관리 - 고객 대기 시간을 더 제대로 파악하고, 직원 수를 최적화하며,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24시간 HD 선명도 보장

하이크비전의 DarkFighter와 LightFighter 기술이 장착된 이 카메라는 조도가 매우 낮은 환경이나 역광이 강해서 색의 명도 균형이 크게 깨진 장면에서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포착한다. 부드러운 스트리밍 모드는 고품질 라이브 피드를 보장한다.

전문 DeepinView 카메라는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2/4/8/12MP 해상도로 제공된다.

더 실용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능

그뿐만 아니라, 실시간 영상 분석을 위해 타사 플랫폼이 하이크비전 카메라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도록 메타데이터를 지원한다. 또한, 신속한 범죄수사 증거 검색을 지원하기 위해 화면 보관소에 메타데이터를 기록한다.

마지막으로 이 카메라 모델은 야외용으로 진동감지 기능을 제공해 공공기물 파손 시 이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린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