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하고 연약해 보여도 중심은 단단하게

 

21세기 북스가 '아보카도 심리학' 출간했다.

겉으로는 까칠하고 연약해 보이지만 중심은 단단한 아보카도처럼, 내면의 힘을 발견해 마음을 단단하게 무장하고 결국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길 바란다는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은 잃어버린 자기 자신을 발견함으로써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가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출간했던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에서 제시한 심리학적 통찰과, 그 후 10여 년 동안 축적한 경험을 더해 새롭게 썼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내 성격은 왜 이 모양일까?’ ‘나는 왜 이렇게 불안할까?’와 같은 질문들은 결국 나는 누구인가라는 단 하나의 질문으로 귀결된다. 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 성숙한 자아를 만들어 나가는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자신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꼼꼼히 되돌아보고 스스로를 이해해야만 삶에 대한 통제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것. 나아가 내면의 힘을 발견함으로써 자신을 믿고, 자기 역량을 계발해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아보카도 심리학 정철상 작가는 자신의 내면을 일깨우고, 진로를 계획하고, 원하는 직업을 탐색하고, 취업에 성공하도록 돕는 대학에서 취창업 전담 교수로 강의를 하며 주기적으로 학생들을 상담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스스로를 이해하기 위한 방법으로 심리학을 적극 활용했다. 정체성 확립, 타인의 이해, 사회·경제·경영·부의 흐름 등 중요한 삶의 맥락은 모두 심리학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저자는 각종 심리학 이론을 통해 불안한 마음의 근원을 들여다보고, 단단한 마음을 지킬 수 있는 여러 질문과 방법들을 제시한다.

아보카도 심리학 은 교보문고, 예스24,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주문·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