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총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요. 하루라도 빨리 뭔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들보다 뒤쳐질 수 있어요.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아요.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고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애정운이 좋은 때이니 알콩달콩 행복한 한 달이 될 거에요.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남에게 빼앗기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요. 사랑을 쟁취하고 싶다면 싸워 이기도록 하세요.

재물운 이번 달은 돈을 모으려고 하기 보다는 쓰는 게 좋아요. 무조건 재물을 쌓아두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에요. 투자를 해야 그만큼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는 것도 좋아요.

행운 브라운색, , 편의점이나 대중교통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총운 이번 달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에요.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고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한 두 번 실수했다고 해서 주눅 들지 말고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먼저 감싸주는 게 좋아요.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솔로 생활을 청산이 가능할 수 있을 거에요. 모임이나 미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세요. 여러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어요.

재물운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달이 될 거에요.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분들도 한시름 덜 수 있어요. 다만 돈이 들어오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세요. 수중에 비상금이나 자금을 마련해 두는 게 좋아요.

행운 레드색, 메신저, 번화가

 

양자리(양력 321~419)

총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실로 돌아오는 시기에요.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머지 않아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웬만한 일은 한 발 양보해 주는 게 좋아요. 너무 연인을 이기려고 하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상대방의 나이에 구애 받지 마세요. 여성의 나이가 많은 게 오히려 좋을 수가 있어요.

재물운 직장이나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에게 좋은 시기에요. 어쩌면 선배들이나 손윗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어요. 다른 사람에게 신세지는 것을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마세요. 이번에 도움을 받으면 다음에 갚으면 되는 거에요.

행운 아이보리색, 선물, 레스토랑

 

황소자리(양력 420~520)

총운 이 달은 적당한 여유와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에요. 무슨 일이든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매사에 여유를 갖고 한 박자 쉬어가는 게 좋아요. 서두르다 보면 될 일도 어긋날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상대방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좋아요. 연인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평소에 친구로 여겼던 사람이 이성으로 느껴질 수도 있어요.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거에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 기류를 타게 될 거에요. 기대하지 않은 돈이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어요. 주변 사람들 덕에 기회를 잡거나 이득을 볼 수도 있고요.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거나 이직할 수도 있어요.

행운 주황색, 스마트폰, 바닷가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총운 마음도 떠있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시기에요. 괜히 딴 짓 하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세요.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도 있어요. 지금은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상대방에게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주는 게 좋아요.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고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많이 다니는 게 좋아요.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요. 괜히 시간만 보내지 말고, 뭔가 계획을 세워 보세요. 때를 놓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요.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는 거에요.

행운 하늘색, 선글라스, 놀이공원

 

게자리(양력 622~722)

총운 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가는 게 좋은 시기에요. 당신 머릿속의 생각을 이제 행동으로 옮겨 보세요. 아무리 좋은 계획도 실천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별 것도 아닌 일로 자존심 싸움을 벌이거나 한 차례 위기가 찾아올 수 있어요. 갈등이 커지기 전에 빨리 수습을 하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게 좋아요. 이성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에요. 특별히 돈 때문에 걱정할 일이 없을 거에요. 다만, 절약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짜게 굴지는 마세요. 돈을 써야 할 때는 쓰는 게 좋아요. 특히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마세요.

행운 파란색, 보양식, 대중교통

 

사자자리(양력 723~822)

총운 사사로운 정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얽매이지 마세요. 자칫 사사로운 정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 있어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는 게 좋아요. 서운하다는 소리를 들어도 냉정하게 처신하세요. 나중에 문제가 생겨서 자신이 손해 볼 수도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너무 서두르거나 조급한 모습 대신 서서히 진도를 나아가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오랜 바램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평소 좋아하던 사람의 마음을 얻게 될 거에요.

재물운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행운을 불러올 거에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행동에 옮기세요. 우물쭈물 망설이다가 시간을 보내면 기회가 사라질 수 있어요.

행운 보라색, 음악, 쇼핑몰

 

처녀자리(양력 823~923)

총운 이 달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꾸준하고 성실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자꾸 미루다 보면 뒷감당을 못할 수도 있어요. 일이나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만 힘을 내세요. 오늘 쉬면 내일은 뛰어야 할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특별히 걱정거리는 없지만 너무 조용하다 못해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부담을 주지 마세요. 쿨하고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욕심 부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꿈꾸기 보다는 당신의 노력을 믿으세요. 너무 욕심을 부리면 자신의 가진 것도 잃을 수 있어요. 들어오는 재물은 통장에 차곡차곡 쌓아두는 게 좋아요.

행운 네이비색, 복권, 레스토랑

 

천칭자리(양력 924~1022)

총운 돌 하나로 두 마리 새를 잡을 수도~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에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부지런히 노력하세요. 남들이 놀 때에 그들보다 앞서가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식상해 할 수 있어요.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멋진 이성을 만나게 될 거에요.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못이긴 척 나가보세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도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을 거에요. 생각지도 않은 돈이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어요.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거나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고요. 평소 갖고 싶었던 옷이나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좋아요.

행운 화이트색, 이메일, 주점

 

전갈자리(양력 1023~1122)

총운 별 것도 아닌 일로 기분이 상할 수도 있는 시기에요. 일이나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고요.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세요. 좀 더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좀 더 연인에게 관심을 갖고 시간나는 대로 데이트나 연락을 하는 것이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상대방의 외모에 현혹되지 마세요. 겉모습보다는 말투나 행동을 잘 살피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철저한 계산이 필요한 시기에요. 줄 것이 있으면 주고, 받아야 할 것이 있다면 확실히 받으세요.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빌린 돈은 어떻게든 갚는 게 좋아요. 한번 신용을 잃으면 다시 회복하기가 어려운 법이에요.

행운 파랑색, 향수, 피트니스센터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총운 고집부리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해요. 특히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말을 잘 따르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자기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세요.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는 게 좋아요.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이성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 게 좋아요.

재물운 돈을 써야 한다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 쓰세요. 작은 돈이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시고요. 책을 사거나 여행 등을 떠나는 것도 좋을 거에요. 술자리나 유흥보다는 당신의 미래를 위해 쓰도록 하세요.

행운 하늘색, SNS, 미용실

 

염소자리(양력 1225~119)

총운 만사가 순조로우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기에요. 다만, 무슨 일이든 적당히 만족하고 물러나도록 하세요.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무리하거나 욕심내지 마세요.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불필요한 거짓말이나 변명은 하지 마세요. 자칫 연인에게 신뢰를 잃을 수도 있으니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너무 도도하게 굴다가 좋은 사람을 놓칠 수 있으니 자존심을 조금 낮추는 게 좋아요.

재물운 이 달에는 수중의 재물을 잘 관리하는 게 좋아요. 최대한 아끼고 절약하며, 재물을 모으도록 하세요. 투자나 재테크를 한다면 확실한 곳에만 하는 게 좋아요.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도 삼가도록 하세요.

행운 오렌지색, 컴퓨터, 도서관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