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총운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고 무슨 일이든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것이 좋아요.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 들으세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도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역지사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아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당신 뜻만 고집하지 말고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자신에게 툴툴대는 사람을 잘 살펴보세요. 어쩌면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을지도 몰라요.

재물운 당신의 미래를 위해 조금이라도 종잣돈을 마련해 두세요.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두세요. 여유가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시고요. 특히 충동 구매나 카드 할부는 피하는 게 좋아요.

행운 브라운색, , 편의점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총운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는 것도 좋아요.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것도 좋고요.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야 하니까.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적당히 연인에게 맞춰주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자존심을 지키고 다른 사람들에게 얕잡아 보여서는 안 돼요. 상대가 마음에 들더라도 너무 매달리지 마세요.

재물운 재물 관련한 일들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주변 사람들과 상의하는 게 좋아요.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아요.

행운 블랙, 메신저, 산이나 수목원

 

양자리(양력 321~419)

총운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이 필요한 시기에요. 성실하면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세요.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방심하지 마세요.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아요.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웬만한 일은 한 발 양보해 주는 것이 좋아요. 너무 연인을 이기려고 하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도 너무 티내지 마시고 자신의 감정을 잘 감추도록 하세요. 천천히 조금씩 당신의 존재를 드러내는 게 좋아요.

재물운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에요.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재미삼아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고요. 다만, 운만 믿고 너무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는 마세요.

행운 아이보리색, 선물, 레스토랑

 

황소자리(양력 420~520)

총운 이번 주는 당신을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뜻한 대로 풀릴 거에요.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어요.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는 마세요. 이런 때일수록 겸손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다른 이성과 자신의 연인을 비교하지 마시고 현재의 연인에게 충실하세요. 자칫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도 잃을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실속부터 잘 챙기도록 하세요. 괜히 엉뚱한 곳에 시간 낭비, 돈 낭비만 할 수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거에요.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당신의 판단을 우선하세요.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행운 노란색, 거울, 교회나 사찰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총운 이번 주는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에요.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나서 보세요. 자신의 분야가 아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도 좋아요. 자신만의 길, 나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갖추도록 하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오랜 시간 쌓였던 앙금이 터져나올 수도 있고 연인과 이별하게 될 수 있어요. 미래를 함께 할 수 없다면 빨리 결단하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도록 하세요. 억지로 나가봐야 괜히 기분만 상할 수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기에요.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열심히 발로 뛰어야 그만한 보람이 있을 거에요.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어요.

행운 하늘색, 선글라스, 놀이공원

 

게자리(양력 622~722)

총운 이번 주는 당신이 반짝 반짝 빛이 나는 시기에요. 당당하게 행동해야 당신이 더욱 빛날 수 있어요.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아요. 무슨 일이든,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을 갖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어깨를 쫙 펴보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싱글들의 질투어린 눈길과 부러움에 시달릴 수도 있고요.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두 사람만의 행복을 즐겨보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조금만 노력하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게 될 거에요. 너무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마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에요. 돈 때문에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여유가 있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나서보는 것도 좋아요. 다만, 처음에는 부담없는 금액으로 가볍게 시작하세요. 작은 경험이 쌓여서 나중에 큰 자산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

행운 파랑색, TV, 대중교통

 

사자자리(양력 723~822)

총운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은 한주에요. 모든 것을 당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아요. 특히 중요한 일들은 당신이 직접 결정하세요.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면 이도 저도 안 될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연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갖는 게 좋아요. 잠시 소홀한 사이에 연인이 한 눈을 팔 수도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너무 서둘러 연인을 만들려고 하면 오히려 탈이 날 수 있어요.

재물운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에요.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어요.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결 여유를 찾을 수 있고요. 다만, 너무 여유부리거나 마음을 놓지는 마세요. 아직까지는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는 게 좋아요.

행운 보라색, 음악, 쇼핑몰

 

처녀자리(양력 823~923)

총운 가만히 있어도 싱글벙글 미소가 피어나는 한 주에요. 일이나 공부도 순조롭고 좋은 성과가 있을 거에요. 희망이 넘치고 기쁨이 가득한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연애운 갈등이나 다툼이 있던 커플은 자칫 별 것도 아닌 일로 냉전에 들어갈 수 있으니 빨리 화해를 하세요. 자존심 앞세우지 말고 먼저 화해의 손을 내미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는 들뜨거나 가벼운 모습보다는 차분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경망스러운 모습은 자칫 좋은 점수를 따놓고도 나중에 깎일 수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기대 이상의 돈과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에요. 주변 사람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아요. 그동안 고마웠던 분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고요.

행운 네이비, 손목시계, 마트나 시장

 

천칭자리(양력 924~1022)

총운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보셔도 좋은 한 주에요. 당신이 꿈꾸던 일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고요.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오랜 시간 당신을 괴롭히던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어쩌면 프러포즈를 받거나 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 거에요. 싱글이신 분들은 쌍둥이자리나 양자리의 사람을 만나보세요. 당신의 천칭자리와 어울리는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어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될 거에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들어올 수도 있어요. 속는 셈치고 복권이라도 한번 구매해 보세요. 직장인이라면 손윗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을 거에요.

행운 화이트색, 이메일, 패스트푸드점

 

전갈자리(양력 1023~1122)

총운 이번 주는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시기에요.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만큼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아요. 신중하게 결정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좀 더 연인을 존중해 주세요. 서로를 존중해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좀 더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주변 이성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에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도 있어요.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해보는 것도 좋아요. 그냥 시간만 보내지 말고 당신의 좋은 재운을 잘 활용해 보세요.

행운 핑크색, 향수, 분식점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총운 괜히 선심을 쓰다가 당신이 손해 볼 수도 있는 한주에요.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특히 남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실컷 고생하고 안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거절할 것은 딱 잘라서 거절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만나면 만날수록 사랑이 더욱 커지니 시간 나는 대로 자주 만나보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자신을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즐거운 일들이 많을 거에요. 횡재수도 있으니 뜻하지 않은 돈이 생길 수 있어요. 다만, 운만 믿고 일이나 공부를 게을리 하지는 마세요.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이에요.

행운 베이지색, SNS, 미용실

 

염소자리(양력 1225~119)

총운 자기 주위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도와주세요.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에요. 남에게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당신이 베푼 호의가 나중에 큰 보답으로 돌아올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함께 나누는 것이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어쩌면 우연한 만남이 인연으로 바뀔 수도 있어요. 작은 우연을 위해 가까운 친구에게 다리를 놓아달라고 하는 것도 좋아요.

재물운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에요.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주위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마세요. 투자 중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사람에게 하는 거에요.

행운 주황색, 커피, 도서관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