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총운 함부로 사람을 믿었다가 손해 볼 수도 있는 시기에요.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고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이 필요해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 하는 것이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의 변화를 잘 살펴보는 게 좋아요. 상대방의 마음이 식거나 한 눈을 팔 수도 있어요.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마음 놓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이성들에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것이 좋아요. 외모나 패션에 신경을 쓰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은 한주에요.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아요. 다만, 누군가 당신이 가진 것을 노리고 있을지~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행운 보라색, 비비크림, 기차역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총운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는 현상 유지에 힘쓰는게 좋은 시기에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고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마세요. 억지로 일을 끌고 가면, 오히려 일이 꼬일 수 있어요. 시간이 약이라고, 모든 것은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의 애정 공세로 기대하지 않은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한싱글인 분들은 연인을 만들고 싶다면 평소보다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미팅이나 소개팅에 갈 때에도 철저히 준비하고 부지런히 발로 뛰세요.

재물운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 볼 수도 있어요. 재물 관련한 일들은 원칙과 순리에 따라 모험적인 일이나 투기는 피하는 게 좋아요. 요행이나 횡재보다는 당신의 땀과 노력을 믿으세요.

행운 하늘색, 이메일, 레스토랑

 

양자리(양력 321~419)

총운 이번 주는 말보다 말로만 떠들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어야 해요. 행동이 필요한 시기니 빈말로 자칫 주위 사람들에게 신용을 잃을 수 있어요. 지킬 수 없는 말이나 약속은 하지 마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무슨 일이든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지 마세요. 자꾸 숨기려고 하면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남들보다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좀 더 경쟁력을 키우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테니 큰 맘 먹고 주위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도 좋아요. 점심 먹고 시원한 커피 한 잔 쏘는 것도 좋고요.

행운 오렌지색, 택배, 패스트푸드점

 

황소자리(양력 420~520)

총운 지나친 욕심이나 무리한 일들은 피하고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에요. 멀리 도약하기 위해서는 몇 발 물러나야 하는 거에요. 적당히 쉬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해 놓으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매번 가던 장소, 매번 돌던 코스는 피하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괜히 튕겼다가 좋은 사람을 놓칠 수 있어요. 자존심을 내려놓는 게 좋아요.

재물운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거에요.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세요. 자신이 몰랐던 좋은 정보나 소식을 들을 수도 있고 잘하면 취직이나 이직 기회를 잡을 수 있어요.

행운 브라운색, 음악, 바닷가나 물가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총운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히야 하는 주간이에요.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나중에 일이 더 커질 수 있어요. 어렵고 힘들다고 피하는 게 능사가 아니에요. 자꾸 미루려고 하지 말고 쇠뿔도 단김에 빼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시간을 내어 연인의 마음 속 얘기를 들어보세요. 연인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자신의 짝은 자신이 직접 찾도록 하세요. 독립심을 갖는 게 좋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수 있어요. 목돈이 나가거나 생각지도 않은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고요.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세요. 작은 돈을 아끼려다가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마시고요.

행운 노란색, 향수, 대중교통

 

게자리(양력 622~722)

총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에요. 주변 사람들과 어울려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도 귀를 기울이는 게 좋아요. 혼자 궁상 떨지 말고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고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과 새로운 사람 사이에서 갈등할 수도 있고요. 다른 이성에게 마음이 흔들릴 수 있으니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현명한 선택을 하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너무 자신의 스타일과 취향만 고집하지 마세요. 고정 관념을 버리는 게 좋아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는 게 좋아요. 꼭 필요한 곳, 필요할 때에만 지갑을 열도록 하세요. 있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어요.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행운 화이트, 텀블러, 번화가

 

사자자리(양력 723~822)

총운 이번 주는 철저한 시간 계획과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요.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소비하지 말고 가만히 앉아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이 금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효율적으로 한 주를 잘 활용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상대방에게 당신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게 좋아요. 자신의 장점이나 실력을 어필해 보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가만히 앉아서 연인이 생기기만 기다리지 말고 주위에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지만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세요. 무리한 지출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은 없어요. 대출을 받거나 돈을 빌리는 것은 삼가는 게 좋아요.

행운 핑크색, 사진, 피트니스센터

 

처녀자리(양력 823~923)

총운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서운해하지 마세요. 운이란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기 마련이에요.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지도 마시고요. 화내고 성내는 만큼 좋은 운이 멀어질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밝히세요. 무조건 양보하고 물러서는 게 좋은 것은 아니에요. 할 말이 있으면 확실히 하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세요. 잘못된 인연을 만나서 한동안 고생할 수 있어요.

재물운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에요. 수중에 여유 자금이나 비상금을 마련해 두세요.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어요. 오늘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내일도 생각하세요. 지금 모아두는 돈이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도 있어요.

행운 초록색, 스마트폰, 펜션이나 리조트

 

천칭자리(양력 924~1022)

총운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스쳐가는 인연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좋아요. 예의와 정성을 다하면 사람의 미래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알 수 없어요. 지금 눈앞의 사람이 나중에 귀인이 될 수도 있는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게 좋아요. 괜히 나가서 갈등이나 다툼만 생길 수 있으니 데이트 횟수도 조금 줄이도록 하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결정하지 마세요.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어요.

재물운 이번 주는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돈을 모으려고 하기 보다는 쓰는 것이 좋아요.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중시하는 게 좋아요.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세요.

행운 회색, , 지하철

 

전갈자리(양력 1023~1122)

총운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에요. 당신의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갈등은 피하는 게 좋아요. 적당히 타협을 하세요. 원칙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융통성이 필요한 때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거에요.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통화를 즐겨 보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짝사랑이 이뤄질 수 있으니 너무 애태우지 말고 시원하게 고백해 보세요. 남에게 빼앗기고 나서 후회하지 마시고요.

재물운 이번 주는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게 좋아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해하지 마세요.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적당히 만족하세요.

행운 빨간색, 손세정제, 맛집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총운 이번 주는 새로운 일이나 책임을 맡게 되거나 흥미진진한 일들이 많은 시기에요. 힘든 일을 맡아서 한동안 고생할 수도 있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나아가는 게 좋아요. 무슨 일이든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과 사이에 일어난 작고 사소한 일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게 좋아요. 작은 일에 너무 얽매이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마음에 드는 사람이 다가오기를 기다리고 있지 말고 먼저 다가가세요. 어쩌면 그 사람도 당신의 고백을 기다리고 있을지 몰라요.

재물운 금전적으로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 돈 때문에 걱정하던 분들은 한시름 덜 수 있을 거에요.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아요. 새로운 신상이나 액세서리를 장만하는 것도 좋고요.

행운 블랙, 명함, 서점

 

염소자리(양력 1225~119)

총운 이번 주는 다른 사람 눈치보지 말고, 자신의 소신대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게 좋아요.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책임져주는 게 아니잖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지칠 수도 있어요.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동호회나 카페 등에 가입해 활동 영역을 좀 더 넓혀 보세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의외의 횡재나 행운을 잡을 수 있어요.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다른 사람과의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할 수도 있고요. 그냥 시간만 보내지 말고 좋은 운을 잘 활용해 보세요.

행운 파랑색, 선글라스, 쇼핑몰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