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총운 당신이 예상한 것보다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시기라 할 수 있어요. 골치 아픈 일이나 문제가 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조만간 깨끗이 해결될 수 잇고 더 좋은 성과가 있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거리가 멀어지면 그만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연인과 자주 만나도록 하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새로운 사람은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어요. 바람처럼 다가온 사람은 멀리 하는 게 좋아요.

재물운 큰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을 거에요. 재미 삼아 복권을 사거나 이벤트 응모를 통해 깜짝 놀랄 만한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어요.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는 마세요. 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것이니까요.

행운 아이보리색, 택배, 맛집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총운 설마 했던 일들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으니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에요. 자신이 맡은 일들은 점검 확인이 필요해요. 방심하거나 마음 놓지 말고 끝마무리를 잘하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웬만한 일은 애인의 말을 따르는 게 좋아요. 연인의 기분에 잘 맞춰 주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이성보다는 가까운 친구들과 어울리는 게 좋아요. 이성에게 너무 연연하지 말고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게 좋아요.

재물운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세요. 다른 사람 때문에 손해 보거나 돈이 나갈 수 있어 금전적으로는 자신의 몫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에요. 작은 돈이라도 계산은 철저히 하고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는 게 좋아요.

행운 브라운색, 사진, 마트

 

양자리(양력 321~419)

총운 한 눈 팔지 말고 당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세요.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벌이지 말고 엉뚱한 일에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한 우물만 파는 게 좋은 달이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연인과 행복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한 달이 될 거에요.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하거나 사랑을 속삭이는 통화를 즐겨 보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으니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재물운 돈을 쓴다면 자신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게 좋아요. 괜히 남 좋은 일들만 하고 다니지 마세요. 직장을 구하는 분들은 혼자서 맨 땅에 헤딩하지 말고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하는 게 좋아요.

행운 빨간색, 손수건, 쇼핑몰

 

황소자리(양력 420~520)

총운 언제 어디서든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행동하세요.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아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거나 주눅 들지 말고 주위에 당당하고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연애운 연인 이외의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면 삼각관계에 빠질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짝사랑이 이뤄질 수 있으니 그만 애태우고 시원하게 고백해 보세요.

재물운 이번 달은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울 거에요. 직장인이라면 보너스나 포상금을 받을 수도 있어요. 다만,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에서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괜히 기분을 냈다가 다음 날 후회할 수도 있어요.

행운 파란색, , 대중교통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총운 돌 하나로 두 마리 새를 잡을 수도 있는 시기에요. 작은 노력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니 헛되이 시간을 보내지 말고 일과 학업에 집중하세요. 남들이 놀고 있을 때에 그들을 앞서가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기대와 다른 모습에 실망할 수도 있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첫인상만으로 상대를 쉽게 결정하지 마세요. 좀 더 시간을 두고 이성을 만나보는 게 좋아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도 생각지도 않은 돈이나 재물이 들어올 수 있는 기분 좋은 한 달이네요. 평소에 갖고 싶었던 옷이나 물건을 구매하거나 투자나 재테크에 나서보는 것도 좋아요.

행운 오렌지색, , 산책로

 

게자리(양력 622~722)

총운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수 있는 시기에요.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부리지도 마세요. 서두르지 말고 매사에 여유를 갖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연인에게 연인에게서 점수를 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좀 더 정성을 쏟는 게 좋아요. 매번 똑같은 모습, 똑같은 패턴만 반복하지 마시고요. 싱글이신 분들은 서둘러 인연을 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마음에 꼭 드는 연인은 언제나 나중에 나타나기 마련이잖아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가만히 앉아서 수입이 늘어나기만 기다리지 마세요. 아르바이트나 투잡을 알아보는 것도 좋아요.

행운 노란색, 향수, 피트니스센터

 

사자자리(양력 723~822)

총운 이번 달은 깜빡 하고 중요한 일이나 약속을 놓칠 수가 있어요. 중요한 일이나 계획은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스케줄이나 약속을 잘 관리하는 게 좋아요. 하지만 당신의 일만 제때 처리한다면 걱정할 일은 없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을 친구나 가족에게 소개하기 좋은 시기에요. 두 사람의 사이가 한층 더 발전하게 될 거에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기대 이상의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으니 이성과의 만남을 주저하지 마세요.

재물운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어요.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돈 쓸 일이 많아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세요. 아무 생각 없이 쓰다 보면 다음 달에 곤란을 겪을 수 있어요. 중순까지만 잘 버티면 월 말에는 여유가 생길 거에요.

행운 빨간색, 거울, 공원

 

처녀자리(양력 823~923)

총운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다 당신 기분만 상할 수 있어요. 괜히 호의를 베풀었다가 고래 싸움에 새우 등이 터질 수도 있으니 당신의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게 좋아요. 보고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 하는 게 좋은 시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이 달에 관계에 대한 결단을 내려야 할 수도 있어요. 헤어지기로 결심을 했다면 빨리 정리하세요. 시간을 끈다고 애정이 다시 살아나지 않아요. 싱글이신 분들도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될 수 있어요. 곰곰이 잘 따져보고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세요.

재물운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게 될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구매도 좋아요. 다만,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풀도록~. 혼자서 모든 것을 독차지하려고 하지 마시고요.

행운 블랙, 금속액세서리, 카페

 

천칭자리(양력 924~1022)

총운 이번 달은 여러 사람과 어울리면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어요. 일이나 공부도 좋지만, 먼저 가까운 사람부터 챙기세요. 인생에 있어 좋은 친구만큼 소중한 것이 없으니까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데이트를 할 때 당신이 주도권을 잡고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에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조금 쿨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는 게 좋아요.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거나 끌려 다니지 마시고요.

재물운 경제적으로는 잠시 고비가 찾아올 수 있으니, 미리 대비를 하세요. 금전적으로 다소 기복이 있으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는 게 좋아요. 당신의 수입과 지갑 사정에 맞춰서 지내도록 하세요.

행운 베이지색, 선글라스, 멀티플랙스

 

전갈자리(양력 1023~1122)

총운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억지로 끌고 가지 말고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지내하는 시기에요. 무리하지 말고 현실에 순응하고 막히면 돌아가고 힘들면 잠시 쉬어가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데이트 횟수도 조금 줄이거나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게 좋아요. 괜히 만나서 갈등이나 다툼이 생길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들은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게 좋아요.

재물운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재물운이에요. 개인적인 감정이나 인정에 이끌리지 말고 돈과 관련한 일들은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따져보세요.

행운 하늘색, 아로마용품, 놀이공원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총운 평소에 어려웠던 일이나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시기에요.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고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나 싸움에서 최후의 승자는 바로 당신이 될 테니 두려워하지 마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오해를 살 만한 언행은 삼가세요. 무심코 내뱉은 말로 한동안 고생할 수 있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상대방이 당신에게 부담을 느낄 수도 있으니 너무 오버하지 마세요.

재물운 머지 않아 목돈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으니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하는 게 좋아요.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세요. 다음 달을 생각해서 미리 대비해 두는 게 좋아요.

행운 오렌지색, 복권, 펜션

 

염소자리(양력 1225~119)

총운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게 좋은 시기에요.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마세요.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고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것이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조금 참는 게 좋아요. 감정적인 언행은 삼가야 해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운명같은 사랑에 빠져들 수 있어요. 한 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을 만날 수 있을 지도.

재물운 지름신만 잘 피한다면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달이 될 거에요.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과도한 쇼핑만 피하세요.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만 참도록 하세요.

행운 바이올렛색, 비상금, 미술관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