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월 20일~2월 18일) 평소의 씀씀이를 유지하고 적당히 만족해야

✪총운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은 한주.

승산이 확실하지 않은 일은 포기하고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도 마세요.

그래야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받을 수도 있어요.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게 좋은 한주에요. 싱글이신 분들은 자신감 있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이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어요

✦재물운 평소 자신의 씀씀이만 그대로 유지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지갑을 여는 게 좋아요. 이번 주만 잘 버티면 한결 여유가 생길 거에요.

 

물고기자리(양력 2월 19일~3월 20일)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 챙기기

✪총운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한 주에요. 자칫 평소에 안 하던 실수를 할 수도 있어요.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나서서 분위기를 리드하거나 연인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이성을 만나더라도 소개팅보다는 미팅이 좋아요. 선택의 폭이 넓어야 그만큼 결과도 좋으니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 나가보세요.

✦재물운 적당히 당신의 지갑 사정에 맞춰서 생활하세요.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마시고요. 자존심보다는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아요.

 

양자리(양력 3월 21일~4월 19일) 기대하지 않은 행운과 좋은 기회를 잡을지도

✪총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에요.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고 자신있게 행동하세요. 꼿꼿하게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펴는 게 좋아요. 다른 사람들에게 기가 죽거나 누군가를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마시고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다른 이성에게 한 눈 팔지 마세요.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게 좋아요. 싱글이신 분들은 낯선 사람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겉으로 보이는 것과 영 다른 사람일 수 있어요.

✦재물운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나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거에요.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평소보다 지갑이나 소지품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황소자리(양력 4월 20일~5월 20일) 자신을 믿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총운 자신의 일은 자신이 직접 해결하는 게 좋은 한주에요.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고 아무리 어려운 일도 직접 부딪히면 해결할 수 있어요.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면 스스로도 깜짝 놀랄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세요. 마음에 꼭 드는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어요. 어쩌면 당신과 천생연분이 될 수도 있는 인연일지도 모릅니다.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시기라 평소보다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칠 거에요.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은 가까운 선배나 윗사람들에게 연락해보는 것도 좋아요. 부지런히 발로 뛰면 기회가 올 거에요.

 

쌍둥이자리(양력 5월 21일~6월 21일) 자신의 끼와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한주

✪총운 당신의 장점과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한주에요.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세요. 주위의 시선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될 거에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분위기가 연인과의 관계가 다소 서먹해질 수 있어요. 전화 통화나 데이트도 귀찮아질 수도 있고요. 관계가 악화되지 않도록 노력이 필요해요. 싱글이신 분들은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만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아요.

✦재물운 뜻하지 않은 기회를 잡거나 재물을 얻을 수도 있는 한주에요. 다만,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는 마세요.

 

게자리(양력 6월 22일~7월 22일) 예상치 못한 포상이나 보답을 받을 수도 있고 가슴으로 연애해야 하는 한주

✪총운 총운 직장상사나 손윗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고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는 시기에요. 예상 못한 포상이나 보답을 받을 수도 있고요. 다만, 작고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보다 높은 곳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세요. 복잡하게 계산하는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연애해야 하는 한주에요.

✦재물운 적극적으로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지인들과 식사나 술자리를 마련해 보세요. 잘하면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좋은 정보를 들을 수도 있어요.

 

사자자리(양력 7월 23일~8월 22일)연인에 대한 의심으로 관계가 틀어질 수도 있으니 믿음을 가지세요

✪총운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해야 하는 한주에요. 성실하게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아요. 일이 잘못되어 윗사람에게 잔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자신의 일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괜한 의심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질 수도 있으니 연인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찾아보면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는 인연을 만날 지도 몰라요.

✦재물운 당신의 기대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 수는 만족스런 한주에요 있어요. 다만, 돈이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시고 수중에 들어온 재물은 관리를 잘 하세요.

 

처녀자리(양력 8월 23일~9월 23일)주위 사람들이 깜짝 놀랄 만한 행운과 재물을 가져올 수 있는 행복한 한 주

✪총운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깜짝 놀랄 만한 행운과 재물을 가져올 수 있는 한주에요.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 보세요. 다만, 혼자서 모든 것을 차지하려고 하면 탈이 날 수 있어요. 얻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베풀도록 하세요.

❤연애운 싱글이신 분이라면 너무 콧대를 세우지 마세요. 누군가 접근해 온다면 적당히 받아주는 게 좋아요.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에게 점수를 딸 방법을 찾아보세요. 좀 더 멋지고 예쁘게 꾸며보는 것도 좋아요.

✦재물운 재물운과 직장운이 아주 좋은 시기에요. 직장인은 조건이 괜찮은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어요. 기회란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니까 조건이 괜찮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좀 더 시야를 넓히는 게 좋아요.

 

천칭자리(양력 9월 24일~10월 22일) 다른 곳에 한눈 팔지 말고 초지일관하는 자세가 필요한 한 주

✪총운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초지일관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에요. 한번 약속한 일은 끝까지 지키고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아요. 사람을 대할 때 이랬다 저랬다 하지 마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평소보다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요. 서로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는 권태기에 접어들지 않도록 뭔가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가까운 곳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수도 있을 거에요. 주위를 잘 살펴보세요.

✦재물운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아요.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는 것도 좋고요.

 

전갈자리(양력 10월 23일~11월 22일) 웬만한 일은 언성 높이지 말고 좋게 좋게 해결하세요

✪총운 이번 주는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적당한 타협이 필요한 시기니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게 좋아요. 특히 별 것도 아닌 일에 언성을 높이지 말고 웬만한 일은 좋게 좋게 해결하세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에게는 특별한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오래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할 수 있는 한주에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관심있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마세요. 말을 걸어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몰라요.

✦재물운 재물을 조금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에요.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닐 수 있으니 돈을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세요. 돈을 쓸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만 쓰세요.

 

사수자리(양력 11월 23일~12월 24일) 감상에 젖을 수 있으니 현실에 충실하세요

✪총운 마음 속에 감수성과 허전함이 넘쳐 마음이 싱숭생숭해질 수도 있어요. 너무 감상에 젖어있지 말고 현실에도 충실하세요.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는 게 좋아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이라면 상대방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는 게 좋아요. 자신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특히 남들 앞에서 연인을 나무라지 마세요. 싱글이신 분들은 짝사랑에 빠져 이성 때문에 한동안 마음 고생을 할 수도 있어요.

✦재물운 재물운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에요. 잠시 주저하다가 좋은 기회를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기회가 찾아온다면 일단 잡고 나서 생각하세요.

 

염소자리(양력 12월 25일~1월 19일)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변화가 필요한 시기

✪총운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요.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보다 나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으니 자신의 부족한 점이나 단점을 채워보는 것도 좋아요. 진로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분야로 진출해 볼 수 있는 한주네요.

❤연애운 커플이신 분들은 연인과 많은 대화가 필요해요. 서로를 알아가는 데 대화만큼 좋은 것이 없으니 적극적으로 대화해 보세요. 싱글이신 분이라면 과거의 기억이나 아픔에서 빨리 벗어나는 게 좋아요. 미래지향적인 태도를 갖고 새로운 이성을 찾아보세요.

✦재물운 재물은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평온한 한주라고 할 수 있어요. 여유가 있다면 피트니스 센터나 학원에 등록해서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 보세요.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만큼 값진 투자가 없어요.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