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분들은 단순히 외적으로만 달라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기능적인 문제도 동반이 됩니다. 심지어 이러한 문제를 방치하는 경우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있는 부위로 조금만 달라져도 인상에 큰 영향을 주며, 호흡 기관인 만큼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휜코성형을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Q:저도 휜코수술이 필요할까요?

사실 자신의 육안으로 보기에 코가 휜 건지 아닌건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어떤 분은 눈에 보이지만 수술이 가능한지 몰라서 치료 자체를 미루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자신이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정확한 검진이 가능한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휜 코를 교정한다면 만성적으로 가지고 있었던 코 질환까지 치료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코 라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에서도 코는 복원력이 강한 신체기관이기 때문에 내부 구조까지 바로 잡는 수술을 진행하지 않고 휜코수술을 하는 경우 시간이 지나 보형물까지 휘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가 어떻게 얼마나 휘어졌는지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코가 휘어진 유형에는 C형과 S형, 그리고 코가 기울어진 사형이 있습니다. 또한 휘어진 정도가 약하고 강한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 약한 경우라면 휘어져 나온 부분을 깎아내고 휘어져 들어간 부분은 바깥쪽으로 뼈를 움직여서 세울 수 있지만 정도가 심한 경우 양쪽 코뼈 절골 후 휘어져 나온 뼈는 안으로 휘어져 들어간 뼈는 밖으로 고정시켜 치료를 진행합니다.

코가 휜 경우 중에는 비중격만곡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은 양쪽 콧구멍을 나누고 있는 얇은 막인 비중격이 휘어져 있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비중격만곡증은 숨을 쉬는 통로가 좁아지면서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며,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수면무호흡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은 9단계에 걸쳐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CT 촬영을 통해서 코의 상태를 확인하고 확인된 결과를 통해서 원장님과 상담을 진행합니다. 원장님 상담 후에는 실장님과 상담을 통해서 어떻게 치료가 진행되는지 확인하고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후각통기도검사, 알레르기 검사, 후각 검사 등의 8가지 검사 후에 수액을 연결해 항생제와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취솜으로 마취를 하고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후에는 지혈솜과 냉찜질을 통해서 회복을 진행하고 어느 정도 회복이 된 후에는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퇴원합니다.

휜코수술비용이 걱정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휜코성형은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을 모두 치료할 수 있는 치료이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통해서 가격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없이 편하게 치료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휜코성형외과를 선택할 때는 휜코수술가격만 알아보기 보다는 올바른 기준을 가지고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지 코 모양만 바로 잡는 것이 아니라 1:1 상담을 통해서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하여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휘어진 정도와 비중격 상태까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해야 휜코성형잘하는곳을 선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