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하고 볼륨 있는 입술을 완성하기 위한 입술필러는 매우 빠르고 간편한 미용시술입니다.
도톰하고 탄력 있는 입술은 여성 매력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입술의 길이는 비율로 보았을 때 양쪽 눈동자 중앙을 중심으로 기준점에서 입술까지 내렸을 때 이상적인 입술의 길이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의 기준은 단일한 하나의 기준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이상적인 입술 길이와 다른 길이를 가진다 해서 꼭 매력이 반감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과 주목받고 있는 입술필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Q : 입술필러가 미용시술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입술은 외모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이목구비 중 미인형의 얼굴에 서 눈과 코와 함께 매우 중요한 미의 기준점입니다. 특히 색조 화장 등으로 입술을 부각시키면 다른 부위가 다소 아름답지 않더라도 얼굴 형태와 균형을 이루게 해 미인형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마다 견해가 다를 수 있지만 아름다운 입술의 조건은 윗입술을 6~8MM, 아래 입술을 10~12MM로 길이는 얼굴에서 양 눈동자의 중심에서 연장선을 내려 들어오는 사이즈로 보고 있습니다.

 

Q : 입술필러 시술 시 주의하여야 할 점이 있나요?

입술필러가 인기를 끌면서 저렴한 가격과 빠른 시술 시간을 강조한 홍보가 넘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술필러 시술 시 제일 중요한 요소는 가격도 빠른 시술 시간도 아닙니다. 바로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이상형의 입술을 시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됩니다. 입술필러를 하기 위해 상담 진행 시 자신이 상상하는 이상적 입술의 모습에 대해 전문가와 자세한 상담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성형시술은 집도의의 심미적 능력이 매우 중요한 시술 중 하나입니다. 입술필러 상담 시 시술 후기를 자세히 리뷰하시고 시술 케이스를 차분히 따지는 게 먼저 가 됩니다. 이후 적당한 병원을 시술 희망병원으로 선택하시고, 금액과 시술시간 등을 따지는 게 선후가 맞습니다.
 
다른 체크 포인트는 입술필러 주사시술 후 흉터와 출혈에 대한 부분에 우려가 없어야 하며,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지, 시술 후에도 시술 전처럼 자연스럽고 다양한 표정에 자연스럽게 입술 모양이 변하는지 등을 따져 보아야 합니다.

Q : 입술필러는 어떤 사람이 하면 좋은가요?

입술필러 시술은 미용시술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입술 모양이 이상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시술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좌우 비대칭 입술일 경우나 입술이 얇아 불만족스러운 경우, 입술 라인이 흐릿한 경우, 볼륨 있는 입술을 원하는 경우 입술필러는 효과가 있습니다.

Q : 입술필러 시술방법이 궁금합니다.

시술병원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시술 순서는 먼저 상담을 통해 변화를 원하는 부분을 의료진에게 알리게 됩니다. 이후 입술에 필요 정도에 다라 필러를 주사로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 순서를 가지게 됩니다. 입술필러를 시술하게 되면, 조화로운 입술을 가지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후 생기 있고 밝은 인상으로 어려 보이는 효과와 미소에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상담 시에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 입술에 대해 잘 전달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가가 말에도 귀를 기울여 이상적 입술에 접근하는 게 중요합니다.

 

Q : 입술필러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입술필러를 시술하게 되면, 부작용이나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시술 후 약간의 붓기와 멍이 있을 수 있으며 가벼운 가려움과 필러로 인한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지므로 큰 염려는 안 하셔도 됩니다.
 
붓기는 7일 정도 지나야 완벽하게 빠진다고 볼 수 있는데, 이후에도 붓기가 지속된다면 시술병원에 상담하는 게 좋습니다. 입술필러는 한 번에 시술하기보다는 목표보다 적은양을 처음 시수에 넣고 이후 경과를 보고 2차 시술하는 게 좋습니다.

Q : 입술필러 시술 후 마음에 안 들어 제거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입술필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히알라제를 주사하면 제거가 가능합니다. 히알라제는 약물에 알레르기기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술 전 테스트 후 사용하게 됩니다. 시술 후에는 필러를 제거했다고 해서 입술에 주름이 크게 생긴다거나 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시술 전의 입술로 시술 후 붓기가 사라지면 돌아가게 됩니다. 주삿바늘은 일부 남을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입술필러 시술 좌우 비대칭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술 후 판단하기보다는 3일 정도 후에 비대칭 판단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상태가 심한 경우는 시술 병원에서 리터치 받을 수 있답니다.

Q : 필러를 잘못 맞으면 실명한다는 글이 있는데 사실인가요? 입술필러 잘못해서 실명한 케이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필러가 혈관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조직이 괴사될 수 있으며, 눈으로 가는 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실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극히 희박하며 눈의 혈관과 거리가 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까지 입술필러로 실명된 사례는 알려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만에 하나 입술필러 후 조직 괴사가 일어났다면, 시술 필러를 녹이고 줄기세포치료나 고압 산소치료, 재생인자 등을 투여해 괴사로 인한 흔적을 최소화하는 치료나 영구적 흉터가 생긴 경우 성형과 피부이식술 등을 고려할 수 있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