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의 색이 붉거나 하얗다면 성취를 의미하지만 경거망동은 위험해질 수 있어

사진=DB
사진=DB

구름은 꿈 중에서도 다양성을 가진 상징물의 하나이다여기서 다양성이란 각기 구름이 어떠한 상황에 놓여 있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해 볼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구름을 연상해 봤을 때에는 멀리서 보면 형체가 분명한 듯 보이지만 막상 잡으려고 가까이 다가가면 보이지 않는다.

이 뜻은 허황된 생각이 스스로 많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그렇다면 다양성과 허황된 생각을 가진 구름에 대한 꿈 해몽을 여러 가지로 나열해 보도록 하자.

* 꿈에 구름을 보는 꿈

구름의 색이 붉거나 하얗다면 성취를 의미하지만 경거망동은 위험해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또한 그 색이 검거나 푸르스름했다면 질병이나 사고가 이어질 수 있다.

*구름이 갑자기 별을 덮는 꿈

지금 하는 일이 잘 될 것 같지만 실리가 없다는 평을 받을 수 있다.

*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좋은 듯 보이지만 그 내면에는 허황됨이 있음을 의미한다.

* 폭풍이 불어 오는 꿈

자신이 추진하는 일이 원만하지 못하다.어느 정도의 시련을 감수해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태풍이 부는 꿈

원만하지 않은 일을 잘 견디어 낸다면 그 만큼의 이익은 생길 수 있다.

* 구름을 보면서 바람소리가 울리는 꿈

하는 일이 서서히 풀려나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귀인의 도움을 받는다는 징조이다.

* 오색구름이 일어남을 보는 꿈

대길하니 장사를 하면 이익이 있다. 직장을 다니는 회사원이라면 진급 운이 있음을 의미한다.

사진=DB
사진=DB

이와 같이 구름에 대한 해석법은 여러 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허황된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현명하게 잘 해쳐나간다면 좋은 동무의 역할도 한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거친 폭풍이 아닌 구름 사이로 부는 잔잔한 바람은 뜻하지 않은 곳에서 좋은 소식이 올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구름색깔도 구름에 대한 해석법 중 중요요소의 하나인데 검거나 파란색은 좋지 않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아직 때를 기다려야 한다고 볼 수 있으며 구름의 색이 하얀색이거나 빨갛다면 어느 정도의 추진력을 발휘해 성과를 낼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