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스피치를 찾아주는 ‘U스피치학원 신유아 대표
나에게 맞는 스피치를 찾아주는 ‘U스피치학원 신유아 대표
  • 양현상 기자
  • 승인 2020.01.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스피치 스타일을 찾아서 즐겁게 말할수 있는 스피치 강의

말은 우리 일상에서 뗄레야 뗄수가 없다. 내가 있는 공간에서 말은 곧 소통이다. 소통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예전에 비해 스피치 학원이 점점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하지만 스피치학원이 많아져도 이론적인 것만 섣불리 받고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못 받으면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스피치를 하게 되어 부자연스럽고 듣는 사람도 거부감을 느끼게된다.

자연스럽게  스피치 스타일을 찾아주는 U스피치학원 신유아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했다.

Q. U 스피치 학원 신유아 대표(원장)님,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U스피치학원은 스피치, 보이스, 면접, 프레젠테이션 등 전문적으로 지도를 하고 있다. 저는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습니다. TBS TV 기상캐스터, SBS,KBS, IMBC, 채널A 리포터, 국회방송 NATV 생방송 여의도 저널, 하나 TV 쇼호스트 등 활동을 했으며 '스펙보다 스피치다'라는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 CEO개인 코칭, 프레젠테이션, 면접, 비즈니스, 연기 초중고 스피치 교육을 하고 있으며, 기업체 출강 및 개인 코칭 외 다수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U스피치학원 신유아 원장
U스피치학원 신유아 원장

Q. U스피치는 어떤 학원인가요?

유스피치는 스피치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스피치 뿐만 아니라 스피치와 관련된 보이스, 이미지 메이킹, 심리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며 소수 인원으로 맞춤형으로 스피치를 지도하는 곳입니다. 교육대상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CEO등 5살부터 70대 후반 까지 다양합니다. 스피치는 단순히 입으로만 전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내면의 모습도 잘 관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피치 교육을 지도합니다.

다른 스피치학원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개개인의 역량과 특성에 맞게 지도를 한다는 것입니다. 유재석과 손석희 모두 다 말을 잘 하지만, 분명 그들의 스피치는 다릅니다. 내가 입었을 때 편한 옷, 나에게 맞는 옷이 있듯이 어울리는 자신의 스피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스피치 스타일을 찾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Q. 왜 점점 더 스피치가 중요해지는 걸까요?

사람이 태어나서 죽기 직전까지 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말은 곧 소통이며 의지이며 자신을 표현하는 무기입니다. 말을 통해 나를 보여주기 때문에 말은 당연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은 상황에서 말을 잘 하는 사람이 능력을 인정받고 설득을 잘하는 사람들은 주위에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일상에서 시장에 가서 말만 잘해도 덤을 얻을 수 있고 회사에서도 프레젠테이션 역량이 뛰어난 사람은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지요. 대학 수시면접을 앞두고 학생들이 많이 옵니다. 성적은 뛰어나도 말하기 스킬이 부족해 면접이 두려운 학생들이 스피치학원을 많이 찾습니다. 이렇게 스피치는 매우 중요한 것이죠.

유스피치 강의
신유아 대표 강의 모습

스피치는 너무 논리적으로만 말해도 딱딱하고 감정적으로만 말해도 분위기에 휩쓸립니다. 유스피치에서는 제가 늘 강조하는 따뜻한 감성과 차가운 보이스로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단기간 스피치 실력을 끌어낼 수 있는 1:1 코칭 수업과 성인 스피치와 성인 보이스, 면접 스피치 수업이 인기가 많습니다. 1:1 코칭수업은 시간이 불규칙적이거나 갑자기 프레젠테이션이나 스피치를 해야 할 상황에 놓인 분들이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성인 스피치와 보이스, 면접 스피치는 오전, 오후, 주말반으로 진행하며 성인스피치는 주1회(8주), 성인 보이스는 주1회(6주), 면접스피치는 주1회(6주) 진행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전 국민이 말 잘하는 그날 까지 스피치 교육에 계속 힘쓸 것입니다. 스피치학원에서 교육생들을 지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피치 교육이 필요한 분들이 계신곳이라면 늘 함께하겠습니다. 스피치 교육영상 촬영, 기업 출강, 대학교 강의, 스피치 소양 교육 등 삼성 임직원과 신입사원 스피치교육을 진행하기도 하였고 태릉과 진천 선수촌 선수들에게 소통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 대학을 졸업한 후 취업 준비생 대상으로 면접 강의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월 달에는 제가 집필한 2번째 책 스피치 관련 서적이 나옵니다. 2월과 3월에는 스피치 북토크를 진행할 것이고, 또 초,중,고  대학생을 바탕으로 현재 구상중인 스피치 행사들도 2020년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피치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곳이 유스피치학원입니다. 체계적인 스피치 프로그램, 대상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말은 어려운 게 아니라 즐거운 것이라고 알려주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