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자유로운 건강한 부자를 꿈꾸는가? 두 번째 월급통장을 만들 어라! 왜 한 달에 한 번만 월급을 받아야 하는가? 월급을 넘어설 때 경제적 자유가 생긴다. 젊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방법을 배우며 매일 꾸준히 반 복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이루어지는 성공 법칙일 것이다. 가 장 쉬운 법칙이지만 아무나 할 수 없다. 희생을 감수하겠다는 정신과 끈기와 인내는 성공자들이 가진 가장 큰 무기다. 성공하고자 한다면 우리도 이 무기 를 장착해야 한다.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다짐하자! 지금 당장 집중해서 노력 하자! 포기하지 않겠다고 결심하자! 오차 없이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우리는 최대한 사소한 일상을 줄임으로써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투자 해야 한다. 나도 온전히 직장과 가정생활에 쏟아부은 시간 외에는 자기계발 에 집중하며 꿈을 향했다.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집중’과 ‘선택’이 중요하다. 목표를 세웠다면 우선순위를 목표대로 놓고 선택한 것에 집중해야 한다. 선 택만 하고 집중하지 않으면 중요하지 않은 일에 급하지 않은 일에 시간을 뺏 기고 정작 나의 목표는 점점 희미해지고 만다. 그러다 보면 내가 정했던 목표 가 해야 하는 이유보다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더 많아지면서 결국 포기하게 된다.

글을 쓰는 건 대단한 건 아니지만, 쓰다 보면 세상이 보이기도 하고 중간 에 포기하면 아무것도 못 보고 세상을 탓하기도 한다. 나는 힘든 일이 있어도 글 쓰는 것이 이것처럼 마음을 좋게 하는 일이 없다. 글을 쓰고 다들 힘냈으 면 하는 마음도 크다. 나는 글을 쓰면서 작게는 청소부도 되었다가 크게는 대 통령이 되기도 한다. 상상하고 적는 글 속엔 나만 누릴 수 있는 행복이 있다. 목표란 하는 만큼 되는 일이다. 힘내서 하기만 하면 된다. 글쓰기를 통해 목 표를 다짐하는 건 내 어깨를 다독여주는 느낌 같다.

일을 하면서도 글 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더 치열하게 글을 썼다. 고달 팠던 과거를 글쓰기로 극복했다. 나에겐 기적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결국 그 기적은 책 쓰는 작가의 명함을 주었다.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만나 게 된 것이다. 책을 읽는 독자에서 책을 쓰는 작가로 신분 상승한 것이다. 글 을 쓰고 책이 만들어지고 강연을 다니며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던 기억 이 난다. 그렇지만 그 상상이 이젠 현실이 되었다.

은퇴 후 앞으로 30년 어떻게 살 것인가? 나의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어떻 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지금 바로 당신의 콘텐츠를 발견하여야 한다. 억을 쓰는 창업이 아닌 억을 버는 지식창업을 해야 한다. 은퇴 없이 사는 법이 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든 경험으로 지식창업에 도전했다.

소통의 장으로 카페가 필요해서 카페를 만들었 다. 가겠다고 결심하면 그곳으로 향했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으로 1인 지식 창업가로 나아가는 것이 노동력 투자 대비 최고다.

내 길을 개척하는 대로 간다. 내가 글을 쓰고, 강연하고, 코칭하고, 컨설팅 하면서 다른 꿈을 키우고 다른 꿈을 꾸는 이유는 꿈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 서 살아가는 가장 큰 행복이기 때문이다. 내가 쓰고 있는 이 책을 읽고 단 1 명이라도 삶이 달라지는 글쓰기를 도전한다면 그거면 족하다. 새로운 길을 열어 삶이 달라지는 경험을 곧 느낄 것이고 앞으로 더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 다. 다른 인생으로 살아가는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부자 되는 습관과 행동이 정말 중요하다. 성공하는 습관을 나의 모습으로 만들어 부를 끌어당기는 글 쓰기를 한다.

반복을 통해서 학습을 통해서 반복의 기술로 인해 원하는 부를 끌어당기 는 그 길로 갈 수 있다. 힘들어함이 맞설 때 이것이 과연 시험일까를 고민했 다. 나의 삶은 형벌과 같은 반복을 했기에 힘들기만 한 것이 반복되니 벌을 받고 있는 듯했다. 잘못된 습관의 반복으로 부를 차단하기까지 한 것이다. 부 를 끌어당기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즐겁게 즐겼더니 극복이 되어 갔다. 부가 다시 끌어 올라오면서 길을 개척해 나가는 모습이 생겨났다.

반복으로 나쁜 습관은 이미 경험을 했기 때문에, 좋은 습관이 몸에 익숙 해지기까지는 단속을 철저히 해야 한다. 부정적인 의식이 접근하는 순간 다 시 망가지는 건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작은 것부터 목표를 잡고 실천해 보자. 조금씩 달성하면 목표 달성의 성취감과 함께 자신감도 생겨 다음 목표 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목표를 놓치지 않게 붙들어 제대로 좋은 의식을 심 어주고 좋은 습관을 반복하면 부를 끌어당기면서 축복 된 삶을 누리게 된다.

부를 끌어당기는 진정한 글쓰기란 목표를 위해 의식을 확장하고 비전을 점검해서 행동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 잘 써야 한다는 조급한 마음이 가득해 여유도 없이 걱정하는 것은 금물이다. 풍요로운 마음을 가지면 글은 알아서 써지기 마련이다.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는 가슴이 끌려야 하는 이유다. 좋 아하는 글을 웃는 마음으로 즐기며 최선을 다해 쓰면 된다. 마음가짐이 달리 하면 성과 크기가 달라진다. 돈과 시간을 글쓰기에 집중하면 잘 써진다. 그럴 수록 배움에 투자하라. 가치를 줄이는 행동은 그만하고 새로운 나를 받아들 여 흔들림 없이 행동하자. 머릿속에만 있으면 변화하지 못한다. 죽은 사고나 마찬가지다. 묵혀도 좋으니 무조건 글을 써라. 아주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든다.

정말 중요한 일만 하라. 글은 고생스럽게 써야 한다는 말은 요즘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말이다. 틀에 박혀있는 사고는 지우는 게 좋다. 고생하며 참는 데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서 그렇다. 작은 일에 많은 신경을 쓰면 정작 중요한 일에 쓰지 못한다. 제한적인 에너지를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제안을 해오면 바로 받아들이겠다고 응답하자. 처음에 받아들 이고 고민은 나중에 해라. 풍요로움을 맛볼 수 있다.

<나쁜 습관>

1. 험담하기

2. 비판하기

3. 부정성 - 모든 것을 다 부정부터 한다.

4. 불평, 불만

5. 변명 - 남 탓을 하며 자신은 책임지려하지 않는다.

6. 치장이나 과장 - 거짓말하는 사람 말은 듣고 싶지 않다.

7. 독단주의 - 사실과 의견을 혼동하는 것

 

<좋은 습관 >

1. 정직 - 말을 솔직하고 진실하게 한다.

2. 진정성 - 자연스러운 것

3. 도덕성 - 말을 지키면 신뢰하게 된다.

4. 사랑 - 사람들이 잘 되게 하는 마음이 생긴다

 

나쁜 습관과 좋은 습관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당신이 해당하는 습관이 있다면 바꿔보길 바란다. 오늘 그 사람이 누구를 만난 지를 보면 10년 뒤의 모습이 보인다. 왜 그럴까? 매일 살아가는 모습이 나의 전체 모습이다. 제대 로 된 인생을 만들려면 오늘 무엇을 해야 할까? 내 몸 깊숙한 것까지 빼내어 생각해 보라. 습관부터 고쳐보도록 하자. 부를 끌어당겨 보아라. 습관이 바뀌 면 당신의 매력으로 중력의 법칙처럼 부가 끌린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