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관에 국제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도와

ITS 인증원(박준영 원장)은 미국 인정기관(IAS : The Inter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에서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기관으로 인정받은 기관으로 다수의 인증규격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 ISO 국제심사원 양성 교육
사진: ISO 국제심사원 양성 교육

2003년 한국 ISO 인증원 설립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는 미국인증원(IAS) 인정 등록하여 인증규격에 대해서 인증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2018년에는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등록하고 기업은행, 충남경제권진흥원,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등 인증 승인 및 교육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심사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분야 권위 있는 인증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민간 주도의 반부패 문화확산을 위해 전문가 포럼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 통한 국제 경영시스템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ITS 인증원은 인재개발센터를 운영하여 심사원 양성과정 등 경영시스템 문화확산을 위한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여 인증규격별 경영시스템 인증심사본부장 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인증기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사진 ITS 인증원
사진: ITS 인증원

ITS 인증원 박준영 원장은 국제 오픈 세미나에 참석하여 새로운 규격개발 제안 발표를 하는 등 규격 표준 발굴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인증개발을 위해 인증개발본부를 두는 등 4차 산업혁명 세계 시장에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국제 표준 규격 개발에도 적극적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심사 활동으로 아시아 중심으로 해외(베트남, 태국, 멕시코, 태국 등) 진출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시스템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표준 시스템 교육에 대한 의뢰가 점점 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