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40일째 날 : 전투적으로 운동하자
[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40일째 날 : 전투적으로 운동하자
  • 이두용 동기부여 전문기자
  • 승인 2019.10.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성공 비결은 달리기와 독서다."

전투적으로 운동하자

늦은 밤, 운동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청년 두 명을 만났다. 몸에 관심이 많은지 지구 행성 택시 안에서 운동에 대한 얘기가 끊이지 않았다.

A : 형, 저는 요즘 운동을 하니까 술 먹을 시간이 없어요.
   언제 술 먹었는지 기억도 안 나요. 
B : 나도 그래. 술 안 먹으니까 몸이 진짜 좋더라. 
A : 맞아요. 아침에 일어날 때 정말 좋아요.
B : 나 운동하기 전에 허리가 아팠잖아. 
   운동하니까 허리도 다 나았어.
A : 현주(가명)누나 있잖아요. 그 누나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아예 살아요.
   하루 종일 운동만 해요. 

요즘 피트니스 센터는 만원이다/출처:픽사베이

요즘 피트니스 센터에 가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젊은 청년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다. 저녁 7시에서 9시 사이에 가면 비어있는 기계가 없을 정도다. 정말 많은 청년들이 센터에 등록을 하고 운동을 한다. 살을 빼기 위해 온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자신의 몸을 만들기 위해 온 청년들이다. 센터 등록비가 저렴해진 이유도 있겠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운동을 하면 뭐가 좋을까? 첫 번째, 건강해진다. 두 번째, 술 먹을 시간이 없다. 세 번째, 문제가 있던 신체 부위가 회복된다. 네 번째, 집중력이 생긴다. 다섯 번째, 직장에서 생기가 넘친다.

여섯 번째, 성공할 수 있는 체력이 생긴다. 일곱 번째, 대인관계가 좋아진다. 여덟 번째, 스트레스가 없어진다. 아홉 번째, 아이들을 잘 돌볼 수 있다. 열 번째,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아진다.

이것 말고도 운동의 효과는 넘치도록 많다. 나이를 먹고 늙으면 근육량이 떨어지고, 근육량이 떨어지면 체력이 약해진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노인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력을 길러야 노화가 빨리 오지 않는다. 

영화배우 윌 스미스는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의 성공 비결은 달리기와 독서다.” 윌 스미스처럼 스캔들 없고, 출연한 모든 영화가 흥행한 배우는 거의 없다. 그는 항상 달리기와 독서를 하며 자신을 관리하고 일에 몰두한다. 체력이 좋지 않다면 지속적인 인기와 흥행을 얻기는 불가능하다. 

성공하고 싶다면 매일 운동하라/출처:픽사베이

당신도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또는 자기 분야에서 유능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매일 1시간 이상 전투적으로 운동하라. 그렇게 1년을 지속적으로 하면 좋은 몸과 체력을 갖게 된다.

처음에는 매일 운동하는 것이 쉽지 않다.  TV도 봐야 하고, 친구들과 술도 먹어야 한다. 매일 스케줄이 생기고, 없던 스케줄도 만들지 모른다. 하지만 피트니스 센터에 6개월 또는 1년 치 등록비를 내고 일주일에 3일이라도 가려고 노력하자. 시간이 지날수록 가는 횟수가 많아지고, 나중에는 매일 가게 될 것이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몸이 변한다. 운동을 안 하면 화장실에 가서 볼 일을 보고 엉덩이를 안 닦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그렇게 서서히 운동에 중독이 된다. 

운동을 하면 TV를 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술 먹을 시간이 없어진다. 스케줄도 점점 단순해지고 자기 위주로 시간이 돌아간다. 결국 자기계발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앞에서 나열했던 운동의 유익함이 자신에게 생긴다. 

운동으로 1년 뒤 변한 자신을 보고 싶지 않은가? 거울을 보며 흡족해 하는 자신을 발견하기 바란다. 나처럼.

같이 달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