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솔루션전문기업 펀앤뉴는 국내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한국전자전(KES)2019’에 '모바일 신분증 기반의 출입시스템'을 출품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한국전자전은 ‘초연결 사회, 삶을 IT(잇)다!’를 주제로 443개 업체가 1100부스가 참가했다. AI, IoT, VR·AR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IT 산업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

전시회에 참가한 '펀앤뉴'

 

㈜펀앤뉴는 한국전자전에 스마트폰에 출력되는 신분증으로 RFID 목걸이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출입의 수단을 출품했다.

펀앤뉴의 모바일 신분증은 동적으로 움직이는 QR 코드가 스크린샷이나 복사 또는 기타 카메라를 활용한 복사가 방지되며, 주요 내용이 암호화되어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한다. 또 전용 QR 리더기를 통해 스캔하면 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해당 사용자의 출입 여부가 시스템에 저장된다. 또한 관리자는 사용자의 출입 시 관리자 시스템을 통하여 사용자의 사진 및 관련 정보가 출력되어, 해당 사용자가 본인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장 내부에서는 사업장 내규에 따라 스마트폰의 일부 기능이 제어되기도 하고, 사업장 내부 위급상황 또는 공지사항에 대해 푸시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펀앤뉴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하여 RFID 카드 기반으로 출입하는 대부분의 기업과 기관의 시스템이 바뀔 수 있고, 모바일을 통하여 양방향 소통 채널로 활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